고양시, 포스콤과 '바이오 클러스터' 조기정착 투자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의료기기 전문제조 외투기업인 ㈜포스콤(대표 박종래, 성기봉)과 '고양 바이오 정밀의료 복합단지(클러스터)' 조기 정착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의료기기 선도기업인 ㈜포스콤과 "의료기기 집적단지와 생명의학 협력단지(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 구축을 위해 뜻을 모은 것에 대하여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스콤은 휴대용 엑스(X)-레이 측정기 세계시장 점유율 1위 기업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잘 알려져 있다.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 관내 의료기기 제조 외투기업이다.
글로벌 자족도시를 지향하는 고양특례시와 세계 일류기업을 꿈꾸는 ㈜포스콤은 지난 24일 개최된 투자협약을 통해 고양시 산업단지 1번지인 고양경제자유구역 일산테크노밸리 내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 지정과 조성을 위해 국내외 의료기기 기업 유치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의료기기 선도기업인 ㈜포스콤과 "의료기기 집적단지와 생명의학 협력단지(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 구축을 위해 뜻을 모은 것에 대하여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고양특례시는 경기북부권을 대표하는 도시로서 글로벌 자족도시로의 도약을 앞두고 있다. 국내외 의료기기 제조업체 협력망(네트워크)을 구축해 기업의 성공의 초석을 다질 것"이라 말했다.
고양시는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 및 바이오 정밀의료 협력단지(클러스터) 구축을 위해 관련 기업 발굴 및 소통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다.
고양=김동우 기자 bosun19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설 PF 빨간불"… 부도 위기 시공사 지원책 나올까 - 머니S
- "사기꾼? 여자?"… 남현희 예비신랑, 직접 나섰다 - 머니S
- 휴대폰 포렌식까지?… 이선균, 판도라 상자 열리나 - 머니S
- [헬스S] 간에 좋다는 우루사와 밀크씨슬, 뭐가 다를까 - 머니S
- "눈 안 감기더라"… 이효리, 시술 부작용 고백 - 머니S
- "침실에서 '쿵', 심정지로 쓰러진 채 발견"… 다시 불거진 푸틴 위독설 - 머니S
- 남현희, 15세 연하 재벌 3세와 재혼… 추측 난무에 '발끈' - 머니S
- 주식 반대매매 사상 최대… '빚투' 개미 곡소리 - 머니S
- 유재명은 무슨 죄?… 곽도원 이어이선균 논란에 '직격탄'[김유림의 연예담] - 머니S
- 강남, ♥이상화에 4년 째 빚?… "결혼식 비용 다 내"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