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혁신위원 12명 구성…박성중·김경진·오신환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혁신위원회가 12명의 위원 구성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갑니다.
국민의힘은 오늘(2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인요한 혁신위원장이 이끄는 혁신위원 인선안을 의결했습니다.
혁신위 전체 명칭은 '국민과 함께 혁신위원회'로 정해졌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혁신위원회가 12명의 위원 구성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갑니다.
국민의힘은 오늘(2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인요한 혁신위원장이 이끄는 혁신위원 인선안을 의결했습니다.
현역 의원으로는 유일하게 박성중(재선·서울 서초을) 의원이 혁신위에 참여했습니다.
또 전직 의원으로는 검사 출신인 김경진 서울 동대문을 당협위원장, 서울시 정무부시장을 지낸 오신환 서울 광진을 당협위원장이 합류했습니다.
이와 함께 정선화 동국대 WISE캠퍼스 보건의료정보학과 겸임교수, 정해용 전 대구시 경제부시장, 이소희 변호사가 포함됐습니다.
또 이젬마 경희대 국제대학 교수, 임장미 마이펫플러스 대표, 박소연 서울아산병원 소아치과 임상조교수, 최안나 세종대 행정학과 교수, 송희 전 대구 MBC 앵커, 2000년대생인 박우진 경북대 농업생명과학대학 학생회장도 위원으로 참여합니다.
성별로는 남성 6명, 여성 7명으로 구성됐으며, 80년대 이후 출생한 청년 위원은 6명입니다.
혁신위 전체 명칭은 '국민과 함께 혁신위원회'로 정해졌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홍진아 기자 (gina@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윤 대통령, 박정희 44주기 추도식 참석…박근혜 전 대통령과도 만나 [현장영상]
- [단독] “전청조에 ‘남현희 친척’도 사기 피해 당했다”…경찰, 진술 확보
- [뉴스in뉴스] 아시아나 합병 ‘운명의 주’…비싼 항공료 문제없나?
- [친절한 뉴스K] 탕후루가 범인?…갈수록 넘쳐나는 달달한 간식
- [특파원 리포트] 도대체 무엇을 먹었길래?…‘마술 버섯’ 제동 걸리나?
- 이태원 참사 ‘책임회피 의혹’에 경찰청장 “몰랐다·기억 안 나”
- “27살 딸이 집에만 있어요”…국회 찾은 엄마의 호소
- 이강인, PSG와 UCL 데뷔골 기록
- “설마 이 사람, 맞지?”…대구 아파트 ‘주차 안내문’ 논란 [잇슈 키워드]
- [영상] 서해서 대규모 육·해·공군 합동훈련…“적 해상 도발 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