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트스팟, ‘짱구는 못말려’ 팝업스토어 성료…27일 신촌 오픈
리테일 프롭테크 기업 스위트스팟은 대원미디어와 함께 판교, 대구, 부산, 신촌 등 4개 지역에 릴레이로 개최 중인 ‘2023 짱구는 못말려 시네마퍼레이드 투어’의 팝업스토어가 많은 방문객을 모으며 성료했다고 26일 밝혔다.
2021년부터 대원미디어와 협업해 3년 연속 ‘짱구는 못말려’ 팝업스토어를 전담하고 있는 스위트스팟은 시네마퍼레이드 테마로 기획된 올해 팝업스토어에서 짱구 극장판 명장면을 재현한 포토존과 수많은 상품이 비치된 굿즈존 등을 선보이고 있다.
현재까지 판교, 대구, 부산에서 진행된 짱구 팝업스토어는 누적 방문객 15만명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쳤다. 첫 시작인 판교 팝업스토어의 경우 오픈 첫 날 오전에만 500명이 넘는 대기자가 발생했다. 최근 마무리된 부산 팝업스토어 역시 매주 주말 오픈 전부터 300명 가량 대기하며 많은 관심을 짱구 팬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밖에도 부산 팝업스토어에는 대원미디어와 스위트스팟이 함께 운영하는 F&B존이 마련돼 두목님 깍두기 볶음밥, 맹구의 콧물나게 매운라면, 초코비 짜장라면, 부리부리 대마왕 볶음밥, 신형만의 에일 등 짱구 캐릭터 특성을 활용한 여러 분식 메뉴를 선보이며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부산 팝업스토어까지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스위트스팟은 서울로 장소를 옮겨 오는 27일부터 11월 5일까지 현대백화점 신촌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신촌 팝업스토어는 짱구 편의점 콘셉트로 꾸며져 방문객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한편 스위트스팟은 짱구를 포함해 쿠키런, 포켓몬, 디즈니 등 여러 IP 캐릭터 브랜드사와 협력해 다양한 팝업스토어를 전개하며 IP 캐릭터 팝업스토어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또한 양양 고스트비치, 한화호텔&리조트 등과 협력해 새로운 고객 체험형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리테일테인먼트분야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생활경제부>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JX 김준수, BJ에 4년간 협박당해 8억 뜯겨···범행여성 구속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새소식’ 알린 율희-최민환, 싸늘하거나 응원하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