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 없이 카드 동적검증"…ST, 일립스에 마이크로컨트롤러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는 카드 결제 보안을 강화하는 핀테크 혁신 기업인 일립스 월드에 에너지 하베스팅(Energy-Harvesting)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를 공급한다고 26일 밝혔다.
시릴 랄로 일립스 CEO는 "ST31N600은 하나의 공간 효율적인 저전력 칩에 보안 프로세서, 비접촉식 통신, 에너지 하베스팅 기능을 모두 통합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EMV 보호 기능을 전자상거래로 확장하고,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하는 차세대 결제 모듈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신영빈 기자)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는 카드 결제 보안을 강화하는 핀테크 혁신 기업인 일립스 월드에 에너지 하베스팅(Energy-Harvesting)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를 공급한다고 26일 밝혔다.
전자검증코드(EVC) 기술이 적용된 첫 번째 메탈 카드는 콤포시큐어에서 출시한다. ST의 ST31N600 칩을 이용해 설계됐으며, 결제 경험을 향상시키고 사용자 보호 기능을 강화한다.
일립스는 ST31N600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를 배터리가 필요 없는 EVC 올인원 동적 보안코드(CVV) 마이크로모듈의 핵심 소자로 선택했다. 표준 크기의 EMV 마이크로모듈인 EVC 올인원은 모듈 뒷면에 위치한 3자리수 CVV 디스플레이를 결제 카드에 장착했다.
이 코드는 실제 POS 단말기나 ATM에서 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변경되며, 필요 시 휴대폰을 통해 새로고침도 가능하다. 이 새로운 코드는 이후 온라인이나 실물 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거래에 모두 활용할 수 있어, 위조카드 사용을 방지하고 무카드(CNP) 거래사기 위험을 효과적으로 줄여준다.
EVC 올인원을 STPAYTP1x와 함께 사용하면 안전한 EMV 결제 거래도 보장해준다. ST31N600은 카드 리더기에서 방사되는 에너지를 확보하여 전체 회로에 전력을 공급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 솔루션은 배터리가 필요 없기 때문에 제조 공정을 간소화하고 비용을 절감해준다.
로랑 드고끄 ST 커넥티드 시큐리티 마케팅 상무는 "ST31N600은 강력한 보안과 사용이 편리한 혁신적 결제 인증 메커니즘을 지원하는 기능을 갖춰, 스마트 카드의 큰 발전을 이뤄낼 출발점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시릴 랄로 일립스 CEO는 "ST31N600은 하나의 공간 효율적인 저전력 칩에 보안 프로세서, 비접촉식 통신, 에너지 하베스팅 기능을 모두 통합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EMV 보호 기능을 전자상거래로 확장하고,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하는 차세대 결제 모듈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신영빈 기자(burger@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T, 다기능 자동차용 전력관리 IC 신규 출시
- ST, 'STM32H5' MCU 디스커버리 키트 출시
- 네이버 "6년간 1조 투입해 AI 생태계 키운다"
- 비싸지는 스마트폰 두뇌...깊어지는 삼성의 고민
- 비트코인 '트럼프 효과' 세네…8만2천 달러도 돌파
- BMW가 수입차 1위 유지한 비결…"10년 전부터 고객 생각"
- 벤틀리, 전동화 계획 5년 늦어졌다…2035년 완전자동화 선포
- [인터뷰] "IoT와 생성 AI 융합 시작... 취약점 대비 시급"
- [고삼석 칼럼] 한류와 아시아 콘텐츠 산업의 '공진화'는 가능한가
- "단 한대의 결함도 용납 안해"…렉서스가 고객을 미소짓게 하는 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