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나 나만의 카페"…코디아, 수동 에스프레소 머신 '알오케이 프레소' 선보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에 이탈리아 커피머신 '가찌아', 그라인더 '바라짜' 등을 선보인 코디아가 자체 브랜드 '프레소'(PRESSO)를 선보이고, 첫 제품으로 전기 없이 커피를 추출할 수 있는 수동 에스프레소 머신 '알오케이 프레소'(ROK PRESSO)를 출시합니다."
그동안 해외 커피머신 공식 수입 대행 사업을 하던 코디아는 자체 브랜드 PRESSO를 선보이고, 첫 제품을 출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첫 제품 수동 에스프레소 머신 'ROK PRESSO'
“한국에 이탈리아 커피머신 '가찌아', 그라인더 '바라짜' 등을 선보인 코디아가 자체 브랜드 ‘프레소'(PRESSO)를 선보이고, 첫 제품으로 전기 없이 커피를 추출할 수 있는 수동 에스프레소 머신 '알오케이 프레소'(ROK PRESSO)를 출시합니다."
커피전문기업 코디아의 안정필 대표이사는 26일 서울 마포구에서 열린 ROK PRESSO 출시 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동안 해외 커피머신 공식 수입 대행 사업을 하던 코디아는 자체 브랜드 PRESSO를 선보이고, 첫 제품을 출시했다. 브랜드는 이탈리아의 커피 라이프스타일을 국내 소비자들에게 제안하며 자체 기획 원두와 커피 머신을 선보인다는 설명이다.
ROK PRESSO는 레버와 스마트밸브를 이용한 더블 암 스프링 디자인(엣지스프링)을 활용해 손의 힘만으로 압력을 생성, 에스프레소를 추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블랙, 그레이, 오렌지 등 3가지 색상으로 국내 출시된다. 온수 외에도 상온수·냉수·소주, 위스키 등 알코올 음료, 콜라 등 논알코올 음료 원액으로도 에스프레소 추출이 가능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코디아 관계자는 "개인 취향에 맞는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레시피가 가능하다"며 "가볍고 컴팩트한 사이즈로 아웃도어 활동 시 수납 및 이동에 부담이 없어 언제 어디서나 나만의 카페에서 다양한 커피 레시피를 즐길 수 있다"고 소개했다.
또한 코디아는 ‘이탈리아의 일상(SOLITO VITA ITALIANO)’을 주제로 내세워 원두 프레소 커피(PRESSO COFFEE) 상품 6종을 내놨다. 에스프레소에 최적화된 원두로 이탈리아 지명을 이름으로 한 '프레소 프레쉬' 2종(로마·베네치아)과 '프레소 클래식' 4종(포지타노·토스카나·밀라노·디카페인)이다.
코디아는 다음달 와디즈 펀딩, 제22회 서울 카페쇼 참가 등을 통해 새 브랜드 PRESSO를 일반 소비자에게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자체 커피 구독 서비스 등도 진행하기로 했다.
안 대표는 "ROK PRESSO는 아웃도어 등에서 언제 어디서나 '나만의 카페'를 만들 수 있는 제품"이라며 "구독 서비스를 연내 소비자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출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 2024년 신년운세·재물운·오늘의운세 확인하기!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금 사두자" 너도나도 몰리더니…6개월 만에 '반전'
- "노후가 지옥될 수도"…단 '30엔'에 발칵 뒤집어진 일본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 군필자들 울리는 '추억의 맛'…"이젠 해외로 간다" [현장+]
- 식당 QR 찍으면 고등어 방사능 수치가…'기상천외'한 기술 [긱스]
- "월급 360만원 줘도 못 구해"…사라지는 조선족들
- '남현희 스토킹 혐의' 전청조 체포…"남씨 母 집 찾아와"
- "아내가 역삼동 현금 부자"…정찬성 은퇴 후 근황 공개
- 김동완 "결혼하고 싶어…운명 같은 여자, 상대방 부모님 반대"
- '마약혐의' 지드래곤 횡설수설, 이때부터 그랬나
- 럼피스킨병 확산에 닭고기株 반사이익…마니커에프앤지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