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백스 “군터 호글링거 교수, Neuro2023서 ‘GV1001’ 소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젬백스앤카엘은 'GV1001'이 학술대회 '뉴로2023'(Neuro2023)에서 새로운 다중기전 진행성핵상마비(PSP) 치료제 후보물질로 소개됐다고 26일 밝혔다.
젬백스 관계자는 "GV1001이 새로운 다중기전의 PSP 신약후보물질로 알려지면서 진행중인 임상 2상에 대한 세계 의학계의 관심이 높아졌다"며 "GV1001 연구 성과를 기반으로 알츠하이머병과 PSP 치료제 개발에 성공하고 이후 파킨슨 치료제로까지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젬백스앤카엘은 ‘GV1001’이 학술대회 ‘뉴로2023’(Neuro2023)에서 새로운 다중기전 진행성핵상마비(PSP) 치료제 후보물질로 소개됐다고 26일 밝혔다.
뉴로2023은 CurePSP가 개최하는 PSP 및 피질기저핵변성(CBD) 국제연구심포지엄이다. 신경과학분야 학자들이 모여 PSP 및 CBD에 대한 다양한 연구 결과를 공유한다. 올해는 영국 자선단체인 PSP협회(PSPA)와 공동으로 개최했다.
뉴로2023의 ‘임상시험 및 혁신’ 세션 발표자로 나선 군터 호글링거 루드비히 막시밀리안스대 교수는 새로운 다중기전의 PSP 신약후보물질로 GV1001을 지목했다.
호글링거 박사는 뮌헨 LMU 병원 신경과장이자 프리드리히 바우어 연구소 의장이다. 신경계 질환의 진행을 늦추거나 발생을 예방하는 치료법 개발에 관심을 가지고 PSP, 파킨슨병 등에 대한 연구를 진행해 왔다.
젬백스에 따르면 PSP는 비정형 파킨슨 증후군으로 파킨슨 형태 중 가장 심각한 질환이다. 병의 진행속도가 빠르고 근본적인 치료제가 없다.
호글링거 박사는 “젬백스에서 개발 중인 GV1001은 여러 연구를 통해 다중기전 약물로서 긍정적인 효과를 입증했다”며, “타우 병증 유발 동물모델에서 운동 및 인지기능을 개선하고 알츠하이머 2상 결과 중등도~중증 환자를 대상으로 1차 유효성 지표인 중증장애점수(SIB)에서 효과가 있었다”고 소개했다.
젬백스는 학술대회 중 크리스토프 디아즈 CurePSP 최고책임자와 GV1001에 대한 추가 논의를 진행했다.
CurePSP는 1990년에 설립된 미국 뉴욕 기반의 비영리 자선단체다. PSP, CBD, 다계통위축증(MSA)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PSP 및 CBD 발병원인 및 치료제에 대한 혁신 연구를 지원한다. 1997년부터 지난해까지 연구비 2000만 달러(약 272억원) 이상을 지원했다.
젬백스 관계자는 “GV1001이 새로운 다중기전의 PSP 신약후보물질로 알려지면서 진행중인 임상 2상에 대한 세계 의학계의 관심이 높아졌다”며 “GV1001 연구 성과를 기반으로 알츠하이머병과 PSP 치료제 개발에 성공하고 이후 파킨슨 치료제로까지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박인혁 기자 hyuk@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금 '영끌'해도 모자라"…노후대비 '비상' 걸렸다
- "노후가 지옥될 수도"…단 '30엔'에 발칵 뒤집어진 일본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 "지금 사두자" 너도나도 몰리더니…6개월 만에 '반전'
- "그 친구 호텔서 결혼한다는데…" 축의금 얼마 내야 할까? [조미현의 Fin코노미]
- 식당 QR 찍으면 고등어 방사능 수치가…'기상천외'한 기술 [긱스]
- 충격받은 남현희 "전청조에 완전 속았다"…시그니엘서 방 뺀 이유
- "아내가 역삼동 현금 부자"…정찬성 은퇴 후 근황 공개
- 김동완 "결혼하고 싶어…운명 같은 여자, 상대방 부모님 반대"
- 이선균·지드래곤에 마약 공급한 의사 입건…총 10명 수사선상
- "전청조, 후계자 아니다"…파라다이스 그룹 '발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