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투표 100%, ‘우리들의 슈퍼스타’···내 손으로 뽑는다![올해의 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로야구 '올해의 상' 투표에 특별함이 추가됐다.
팬투표 100%로 진행하는 '2023 프로야구 우리들의 슈퍼스타' 코너가 신설된 것.
이 코너는 순수하게 팬들의 투표에 의해 수상자가 선정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여기에 팬투표 100%로 진행하는 '우리들의 슈퍼스타' 투표자 1명도 추가로 시상식에 초대받게 되는 것.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배우근 기자] 프로야구 ‘올해의 상’ 투표에 특별함이 추가됐다. 팬투표 100%로 진행하는 ‘2023 프로야구 우리들의 슈퍼스타’ 코너가 신설된 것.
이 코너는 순수하게 팬들의 투표에 의해 수상자가 선정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각구단별 4명씩 총 40명의 후보군이 꾸려졌는데, 이 중 가장 많은 표를 받은 선수는 ‘우리들의 슈퍼스타’에 등극하게 된다. 투표자에게도 특별한 베네핏이 있다. 가장 많은 투표를 한 1인은 ‘올해의 상’ 시상식에 초대된다.
‘올해의 상’은 스포츠서울이 제정하고 한국야구위원회(KBO)와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토토코리아가 후원하는 국내 최고의 시상식이다. 올해로 38회를 맞이하며 9개 부문에 걸쳐 주인공을 뽑는다.
팬투표는 ▲올해의 선수 ▲올해의 투수 ▲올해의 타자 ▲올해의 수비 ▲올해의 신인 ▲올해의 기록 ▲올해의 성취 ▲올해의 재기 ▲올해의 감독 등 9개 부문이다. 심사 비율은 전문가 심사 60%, 팬 투표 40%다. 이번 투표에 참여하는 팬들은 랜덤추첨을 통해 9명이 시상식에 초대된다.
여기에 팬투표 100%로 진행하는 ‘우리들의 슈퍼스타’ 투표자 1명도 추가로 시상식에 초대받게 되는 것. 그리고 이들 10명의 투표자는 시상식에서 수상선수로부터 유니폼 친필사인을 받을 기회도 가진다.
한편 팬 투표는 11월14일 오후 8시까지 ‘프리보트’에서 진행된다. 1일 1인 기준, 최대 3회 투표 가능하며, 투표 1회당 하트 30개(300원)가 소모된다. kenny@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깜짝 시술 고백 “CF 찍기 일주일 전에 맞아, 살짝만 해도 티나는 얼굴”
- [속보] 이선균 이어 더 큰 것…마약 투약혐의 연예인 지드래곤이었나, YG “현재 확인 어렵다”
- 전청조, 결혼발표 이틀만 스토킹 혐의로 체포…남현희 결별통보에 母집 찾아와 난동
- ‘마약 투약 의혹’ 이선균, 위약금 규모는?…유아인 100억대보다 적을 듯, 동료 노력은 돈으로
- 이박사같은 지드래곤, 걸음걸이·말투까지 변해…마약 때문이었나
- 엄태웅 딸, 젖살 쏙 빠지니 드러난 우월 DNA…엄마+고모 얼굴 다 있네
- 엄정화는 지금이 리즈, 화보 압도하는 미모
- 남현희 예비신랑 전청조는 남자 아닌 ‘여자’.. 징역형 받았던 사기 전과자 의혹
- 텐프로·케타민·더 큰 것…선 넘은 이선균, 퇴출론 부상[SS초점]
- 이강인 골 감각 미쳤다, 드디어 PSG 데뷔골 폭발…20분 뛰었지만 ‘선발’ 뎀벨레보다 훨씬 강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