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버스그룹, IT 전문 쇼핑몰 ‘시소몰’ B2C로 사업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티버스그룹이 시소몰의 B2C분야 진출로 사업을 확대한다고 26일 밝혔다.
시소몰은 에티버스그룹 산하 에티버스이비티의 IT전문 쇼핑몰이다.
정인성 에티버스이비티 대표는 "시소몰은 에티버스그룹의 탄탄한 비즈니스 기반을 바탕으로 IT 시장 수요에 긴밀하게 대응하며 독보적인 성장세를 기록했다"라며, "B2B 사업 성장의 기초가 된 품질과 가격 경쟁력 기반의 고객 신뢰의 가치를 B2C 영역에 적용해 독보적인 IT 전문 쇼핑몰로 소비자에게 각인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남혁우 기자)에티버스그룹이 시소몰의 B2C분야 진출로 사업을 확대한다고 26일 밝혔다.
시소몰은 에티버스그룹 산하 에티버스이비티의 IT전문 쇼핑몰이다. 그동안 B2B 영역에서 거둔 외형 확장을 기반으로 일반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신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전자기기 및 IT 전문 쇼핑몰로 2018년 출범 후 연평균 2.7배 성장을 기록 중이며, 올해는 올해 약 800억 원 수준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할 전망이다. 기업 고객 수도 200여 개에서 3천5백여개로 증가했다.
시소몰은 PC/노트북, 프린터 등 하드웨어와 모바일/태블릿과 같은 스마트 기기를 비롯해 글로벌 소프트웨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중고 제품 등 폭넓은 제품을 최저가 수준에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며 소비자 호응을 높이고 있다. 구매 패턴에 대한 면밀한 분석을 바탕으로 타깃별 최적의 마케팅 전략을 전개해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대형 종합몰 및 오픈마켓과 협력도 강화하는 중이다.
시소몰은 그룹 차원에서 약 30년 동안의 긴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휴렛팩커드(HP)의 공식 온라인몰을 단독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글로벌 IT 기업의 인기 브랜드를 시소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최근 기업에서 수요가 급증한 엔비디아/AMD의 그래픽 카드와 인텔 CPU,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제품군부터 국내 대표 소프트웨어기업인 한글과컴퓨터 안랩 등의 제품도 판매한다.
전자 기기 제품 가장 수요가 높은 컴퓨터 및 노트북만 해도 삼성/LG/애플 등 인기 브랜드 최신 상품부터 가성비 높은 레노버/ASUS/DELL까지 다양한 브랜드를 비교하고 최저가로 선택할 수 있다.
시소몰 론칭부터 사업을 진두지휘 해온 정인성 대표이사는 올해 기업 고객 위주의 사업을 확장하며 일반 고객에까지 서비스 영역을 대폭 넓힐 계획이다. 앞으로는 시소몰이 기업 고객에게 제공하는 독보적인 가격 경쟁력을 일반 고객 회원도 동일하게 누릴 수 있게 된다.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는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개발해 선보인다. AI도입을 통해 초개인화에 집중하고 자동화된 프로세스로 비용절감과 생산성을 향상하며, 자유롭게 정보를 공유하는 고객 커뮤니티를 활성화할 예정이다.
시소몰은 서울 도심에 물류 센터를 보유해 해당 지역의 오프라인 기반 기업 고객들의 구심점 역할을 하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시스템을 강화해 B2B, B2C 영역에서 모두 사업 효율성을 높인다는 목표다.
정인성 에티버스이비티 대표는 “시소몰은 에티버스그룹의 탄탄한 비즈니스 기반을 바탕으로 IT 시장 수요에 긴밀하게 대응하며 독보적인 성장세를 기록했다”라며, “B2B 사업 성장의 기초가 된 품질과 가격 경쟁력 기반의 고객 신뢰의 가치를 B2C 영역에 적용해 독보적인 IT 전문 쇼핑몰로 소비자에게 각인될 것”이라고 밝혔다.
남혁우 기자(firstblood@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테크시스템, ‘왓칭온’ 도입 사 100개 돌파
- 에티버스-아크로니스,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웨비나 개최
- 에티버스,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 2023 참가
- HPE-에티버스, ACC+ 2023서 클라우드 솔루션 소개
- 지스타2024 D-1, 부산에 대작 게임 총출동...기대작 엿본다
- 배달앱 상생협의체 내일 개최...합의 성사될까
- 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 "AI 기본법 연내 통과 희망"
- 카카오, 오픈채팅 151억 과징금 행정소송...'개인정보 정의' 쟁점
- 이석희 SK온 대표 "트럼프, IRA 급진적 개정 어려울 것"
- 유증 철회한 최윤범, 고려아연 이사회 의장직서 물러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