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고궁박물관에 ‘활옷’이 활짝 피었습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은 '활옷 만개(滿開), 조선왕실 여성 혼례복' 특별전(9.15.~12.13.)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를 기념하여 10월 28일부터 30일까지 관람객이 전시를 더욱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문화행사 '활옷이 활짝 피었습니다'를 현장과 온라인으로 나누어 개최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계 문화행사 개최..현장 및 온라인 진행
설문조사 응한 200명에 문화상품2종 증정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은 ‘활옷 만개(滿開), 조선왕실 여성 혼례복’ 특별전(9.15.~12.13.)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를 기념하여 10월 28일부터 30일까지 관람객이 전시를 더욱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문화행사 ‘활옷이 활짝 피었습니다’를 현장과 온라인으로 나누어 개최합니다.
먼저, 10월 28일 토요일 오전 11시 국립고궁박물관 2층 로비에서 개최되는 현장행사에서는 당일 배포되는 홍보물(리플릿)에 나와 있는 문제의 정답을 맞히거나 현장 설문조사에 응한 선착순 각 200명에게 문화상품 2종(반짇고리 꾸러미 1종과 박물관 캐릭터 배지 1종)을 증정합니다.
온라인 행사는 10월 28일부터 30일까지 국립고궁박물관 공식 인스타그램(instagram.com/gogungmuseum)에서 진행됩니다.
참여방법은 국립고궁박물관 인스타그램을 구독하고, 행사 당일 게시되는 문제의 정답을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반짇고리 꾸러미 1종을 증정합니다.
국립고궁박물관의 입장료와 행사 참가는 모두 무료이며, 더 자세한 사항은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www.gogung.go.kr)을 확인하거나 전화(☎02-3701-7500)로 문의하면 됩니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 측은 “이번 행사를 통해 조선왕실 여성들의 혼례복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길 기대”하며, “적극행정의 하나로 앞으로도 전시 내용이나 소장품과 관련된 다양한 행사들을 기획하여 박물관이 즐거운 문화공간으로 느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습니다.
#국립고궁박물관 #활옷 #궁중 #혼례복 #조선왕실 #여성복 #활옷 만개 #왕비 #공주 #반짇고리
Copyright © kbc광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선 허위보도 의혹' 경향신문 전현직 기자 압수수색
- 경쟁 중식당 오토바이에 흑설탕 들이부은 70대 집행유예
- 펜싱선수 남현희 스토킹 혐의, 전청조씨 '현행범' 체포
- 대통령실 "사우디, 김 여사에 이례적 예우"...야 "센터 본능" 비판
- 이선균에 이어 GD까지...연예계 마약 수사 '초긴장'
- “남미 대륙 뒤흔드는 K-POP 열풍!”..‘2023한류생활문화한마당 모꼬지 대한민국’ 개최
- [남도의 풍경]소박하고 순수한 우리네 정신-강진 옴천면(56)
- 카메라 렌즈로 건져 올린 ‘아름다운 우리 바다’
- 드론 레이싱부터 공군 에어쇼까지…10월 하늘 수놓는 항공레저 축제 열린다
- "놓치면 후회!"..숙박시설 5만 원 이상 쓰면 3만 원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