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찬 손으로 엄지검지 착!착!…아이폰 전화 쉽게 받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늘부터 애플워치 신작에서 손가락을 2번 터치하는 것만으로 워치를 조작할 수 있는 '더블 탭 제스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새로운 더블 탭 제스처를 통해 디스플레이를 터치하지 않고 한 손으로도 애플워치를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더블 탭 제스처는 디스플레이가 깨어 있을 때 언제든지 작동하고 애플워치9과 애플워치 울트라2의 18시간, 36시간 배터리 사용 시간에 최소한의 영향을 주면서 온종일 사용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플워치9·애플워치 울트라2만 사용 가능
[서울=뉴시스]윤현성 기자 = 오늘부터 애플워치 신작에서 손가락을 2번 터치하는 것만으로 워치를 조작할 수 있는 '더블 탭 제스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한 손을 쓰기 어려운 상태에서 제스처만으로 전화 수신, 음악 감상, 카메라 촬영 등을 간편하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애플은 26일 '워치OS 10.1'가 출시되면서 애플워치9 시리즈와 애플워치 울트라2에서 새로운 더블 탭 제스처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사용자는 새로운 더블 탭 제스처를 통해 디스플레이를 터치하지 않고 한 손으로도 애플워치를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워치를 착용한 손에서 검지와 엄지를 두 번 탭하는 것만으로 가장 자주 쓰는 동작들을 편리하게 실행 가능하다.
애플은 새로운 기능인 더블 탭 제스처가 탭, 스와이프, 들어 올려 깨우기, 가려서 소리 끄기와 같은 애플워치의 단순하고 직관적인 기존 제스처들을 보완한다고 강조했다.
더블 탭 제스처는 반려견을 산책시키거나, 요리 중이거나, 커피 컵을 들고 있는 등 다른 한 손을 쓰지 못하는 상황일 때 유용하다. 사용자는 더블 탭 제스처로 ▲스마트 스택 활용 및 위젯 스크롤 ▲전화 수신·종료 ▲메시지 보기 및 답장하기 ▲타이머 ▲스톱워치 ▲알람 연기 ▲음악·팟캐스트·오디오북 재생 및 일시정지 ▲나침반 앱 고도 화면 전환 ▲카메라 리모컨 ▲자동 운동 알림 ▲서드파티 앱 알림 답장 및 연기 등의 기본 동작을 선택할 수 있다.
애플워치9과 애플워치 울트라2에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탭 제스처는 전용 칩인 'S9 SiP'와 새로운 4코어 뉴럴 엔진으로 구동된다. S9 SiP는 이전 세대보다 전력 효율이 25% 더 뛰어나고, 4코어 뉴럴 엔진은 머신 러닝 작업 처리 속도가 2배 더 빠르다.
뉴럴 엔진은 가속도계, 자이로스코프, 광학 심박 센서에서 측정한 데이터를 새로운 머신 러닝 알고리즘으로 처리한다. 이 알고리즘은 검지와 엄지가 더블 탭을 실행할 때 나타나는 손목의 미세한 움직임과 혈류의 변화를 감지한다.
더블 탭 제스처는 디스플레이가 깨어 있을 때 언제든지 작동하고 애플워치9과 애플워치 울트라2의 18시간, 36시간 배터리 사용 시간에 최소한의 영향을 주면서 온종일 사용할 수 있다.
워치OS 10.1은 오늘부터 애플워치4 시리즈 및 후속 모델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iOS 17이 설치된 아이폰XS 및 후속 기종이 필요하다.
더블 탭 제스처는 워치OS 10.1 업데이트가 적용된 애플워치9 시리즈와 애플워치 울트라2에서 추가 설정 없이 기본값으로 사용 가능하며 설정에서 비활성화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syhs@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류효영 "동생 화영, 티아라서 왕따…나쁜 선택할까 겁났다"
- 추미애 "윤 대통령, 시정연설 이틀 앞둔 2일 태릉골프장 이용 의혹"
- '의사♥' 이정민 아나, 시험관 시술 10번 "노산·건강악화 탓"
- 유재석, 하하 결혼식 축의금 천만원 냈다…조세호는?
- "교실서 女학생이 男사타구니 문질러…스킨십 지적했다 학부모 항의"
- '환승연애2' 김태이, 음주운전 행인 쾅 "깊이 반성"
- '송종국 딸' 송지아, 키가 170㎝?…모델해도 되겠네
- 아이유, 현재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교 동문' 추정도 포함"
- 눈·코·허벅지 '하루 6번' 수술…퇴원하다 숨진 中 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