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자 전환 성공 한화오션 “1도크, LNG운반선 4척 동시 건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오션(대표이사 부회장 권혁웅)은 거제사업장 제 1도크에서 대형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4척이 동시에 건조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그런 도크에 가장 수익성이 좋은 LNG운반선 4척이 동시에 건조되고 있는 것과 관련 한화오션 측은 "지속해서 추진해온 경영 정상화 노력을 상징하는 모습"이라고 설명했다.
한화오션은 앞으로 2024년에는 22척, 2025년은 24척 등 역대 최다 LNG운반선 건조 기록을 매년 경신할 것으로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5년 24척 등 LNG선 최다 건조 기록 경신 전망
[헤럴드경제=양대근 기자] 한화오션(대표이사 부회장 권혁웅)은 거제사업장 제 1도크에서 대형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4척이 동시에 건조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한화오션에 따르면 제 1도크는 길이 530m, 폭 131m에 달하는 세계 최대 규모다. 여러 종류의 다양한 선박과 해양플랜트를 한꺼번에 건조할 수 있다. 그런 도크에 가장 수익성이 좋은 LNG운반선 4척이 동시에 건조되고 있는 것과 관련 한화오션 측은 “지속해서 추진해온 경영 정상화 노력을 상징하는 모습”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동시 건조를 시작으로 제 1도크는 LNG선 4척을 연속적으로 건조한다. 제 2도크도 내년부터 LNG운반선 연속 건조에 들어갈 계획이다.
한화오션은 앞으로 2024년에는 22척, 2025년은 24척 등 역대 최다 LNG운반선 건조 기록을 매년 경신할 것으로 보인다. 한화오션이 지금까지 가장 많은 LNG운반선을 건조한 것은 지난 2018년으로, 총 19척을 건조했다.
LNG는 대표적인 친환경 연료로 유럽과 아시아 지역의 지속적인 수요가 있으며, 특히 유럽 지역에서는 러시아에 대한 에너지 의존을 벗어나기 위한 점진적인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LNG 개발 프로젝트와 연계된 LNG운반선의 수요도 안정적일 것으로 예상한다.
한화오션은 이번 LNG운반선 연속 건조를 통해 수익성 개선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한화오션은 현재 65척의 LNG운반선 수주잔량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조만간 카타르에서 대규모 LNG운반선 발주도 예상되고 있어, 향후 한화오션의 LNG운반선 수주잔량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고부가가치 선박인 LNG운반선 연속 건조를 통해 수익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한화오션은 그동안 축적한 세계 최고 수준의 LNG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고의 품질과 납기일 준수로 선주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bigroo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펜싱 남현희 “전청조에 완전히 속았다” 사태후 첫 발언
- ‘남현희와 결별’ 전청조, 신원조회 과정서 주민등록상 ‘여성’ 확인
- “유아인이랑 비슷” “한시도 몸을” 지드래곤 과거영상 댓글 보니
- 전청조 “다른 피해자 생길 수 있어”…‘남현희 이별통보’ 받기 전 유튜버에 한 말
- 정찬성 "아내, 역삼동 현금 부자…강남 건물 한 채 살 정도는 벌어"
- ‘남현희 예비신랑’ 전청조 “남친 아이 생겨 돈 필요”…3년 전 녹취록 공개
- 낸시랭 변호사 “전청조가 파라다이스 혼외자? 사기꾼들 고전 수법”
- 강남 유흥업소 “더 큰 게 터질 수 있다”더니…이선균·지디 줄줄이 마약 투약 혐의 입건
- ‘마약 입건’ 지드래곤, 12년 전 “대마를 담배로 착각해 억울하다”더니…이번엔?
- “10일만에 4.4㎏ 뺐다” 장영란 비결은?…‘다이어트 식단’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