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첫 아이파크 등장’, 브랜드 프리미엄 한번 누려볼까
▶ HDC현대산업개발, 충남 서산시에 첫 아이파크 단지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 분양
▶ 지역 최고 29층 높이 아파트에 교육, 교통, 직주근접 최적화된 입지여건 ‘눈길’
대형 건설사 브랜드 단지가 분양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대형 건설사가 그간 쌓아온 노하우 등으로 우수한 상품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대형 건설사의 작품 이미지는 곧 분양성적과 분양 이후 프리미엄과도 연관이 있는 만큼, 분양에 나설 때도 브랜드의 자존심을 내걸고 상품 특화에 공을 들여 공급한다. 사람 관계에서도 첫인상이 호감이 가는 이미지로 각인이 되면, 오랜 기간 좋은 이미지가 계속 이어지는 이치와 같은 것이다.
실제 상품이 특화되고 브랜드 희소성이 높은 만큼 거래도 활발해 매매가가 높게 나타났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경기도 구리시의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인 힐스테이트 구리역(2024년 5월 입주 예정)의 전용면적 74㎡ 분양권은 지난 6월 분양가 대비 1억원 이상 오른 8억2,535만원에 거래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전용면적 59㎡는 입주권 매물에 최고 1억8,400만원의 웃돈이 붙은 채 매물이 나온 것으로 확인됐다.
청약시장에서도 인기가 높았다. 청약홈에 따르면 10월 인천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브랜드 단지인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의 경우 평균 111.5대 1의 1순위 청약 경쟁률을 보인 바 있다. 또 이보다 앞선 지난 7월 강원도 춘천시에 공급된 아이파크 브랜드 단지인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는 477세대를 모집하는 1순위 청약에서 1만3,237명이 몰리며 평균 27.75대 1, 최고 104대 1의 1순위 청약 경쟁률을 보일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전문가들은 희소성에 기반한 대형 건설사의 분양 단지의 인기가 올해에는 더욱 두드러질 것으로 보고 있다. 건축 원자재 가격 상승과 금리 인상 그리고 소비자물가지수의 상승 등으로 부동산 시장이 불안정해지는 가운데서도 ‘똘똘한 한 채’ 선호 현상이 두드러지면서 수요자들이 보다 안정적이고 신뢰도 높은 상품을 찾게 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11월 부동산 시장에서는 대형 건설사 브랜드 단지가 공급되는 곳이 있다. 바로 충청남도 서산시에서 분양 예정인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가 그 주인공이다.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는 지난 2021 6월 이후 공급되는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이자, 올해 서산시의 마지막 신규 분양 단지로 내 집 마련을 염두에 둔 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높은 기대와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부동산 시장에서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단지가 집값 상승이 높다는 사실이 수차례 학습한 만큼 이 단지 역시 분양 이전부터 서산시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공급하는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는 충청남도 서산시 일원에 총 410세대로 공급된다. 전용면적 84, 101, 116㎡로 구성되며 101, 116㎡는 100% 추첨제로 당첨자를 선정해 가점이 낮은 수요자도 청약 신청을 통해 내 집 마련에 성공할 수 있다. 특히 서산시에서 가장 높은 최고 29층 높이로 서산시의 스카이라인을 재편하는 아파트인 데다가 주변으로 높은 건물도 없어 탁 트인 조망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단지는 서산시에 공급되는 첫 아이파크 브랜드 단지로서 명성에 걸맞을 정도로 주변으로 우수한 생활 인프라 고루 갖췄다. 특히 자녀 교육에 최적화된 입지여건으로 눈길을 끈다.
실제 단지 주변에는 서산석림초와 서산석림중, 서산여중, 서산여고 등 초, 중, 고교가 위치해 있으며 이들 학교를 모두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또 석림동, 예천동 학원가와 인접해 있고, 향후 서산중앙도서관(가칭)이 조성될 예정으로 사교육, 공교육 여건도 우수하다.
충청남도 서산의료원, 서산우체국, 롯데시네마, 서산먹거리골 등 생활 편의시설도 단지 주변으로 형성돼 있으며 석림천, 석림근린공원, 동문근린공원, 서산중앙호수공원 등 쾌적한 자연환경도 마련돼 있어 가벼운 산책 및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좋다.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석림동의 중심인 석림사거리와 맞닿아 있어 서산시의 핵심 교통망인 서해로, 중앙로 이용이 편리하고 서해안고속도로 서산IC, 해미IC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단지를 둘러싼 국도29호선과 77호선을 통해 국내 3대 석유화학단지인 대산석유화학산업단지를 비롯해 서산오토밸리, 서산인더스밸리, 서산테크노밸리 등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는 만 19세 이상 서산시 및 충청남도, 대전시, 세종시 거주자로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지역별∙면적별 예치 기준금액 이상 납입 조건을 충족했다면 1순위로의 청약이 가능하다. 주택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청약할 수 있으며, 재당첨 제한이 없고 대출 규제도 덜해 계약금 10% 완납 후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 단지와 관련된 분양 정보 등은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kim3956@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펜싱 남현희 “전청조에 완전히 속았다” 사태후 첫 발언
- ‘남현희와 결별’ 전청조, 신원조회 과정서 주민등록상 ‘여성’ 확인
- “유아인이랑 비슷” “한시도 몸을” 지드래곤 과거영상 댓글 보니
- 전청조 “다른 피해자 생길 수 있어”…‘남현희 이별통보’ 받기 전 유튜버에 한 말
- 정찬성 "아내, 역삼동 현금 부자…강남 건물 한 채 살 정도는 벌어"
- ‘남현희 예비신랑’ 전청조 “남친 아이 생겨 돈 필요”…3년 전 녹취록 공개
- 낸시랭 변호사 “전청조가 파라다이스 혼외자? 사기꾼들 고전 수법”
- 강남 유흥업소 “더 큰 게 터질 수 있다”더니…이선균·지디 줄줄이 마약 투약 혐의 입건
- ‘마약 입건’ 지드래곤, 12년 전 “대마를 담배로 착각해 억울하다”더니…이번엔?
- “10일만에 4.4㎏ 뺐다” 장영란 비결은?…‘다이어트 식단’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