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나라지킴이 공군장병에 ‘K-기업가정신’ 교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26일 공군교육사령부 장병 40여 명을 대상으로 'K-기업가정신 함양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경남 진주시 K-기업가정신센터에서 열린 이번 교육은 기업가정신 함양을 통해 공군 장병들의 전역 후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조한교 중진공 인력성장본부장은 "이번 교육이 전역을 앞둔 군 장병들의 진로 고민을 해소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많은 청년들에게 K-기업가정신이 확산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26일 공군교육사령부 장병 40여 명을 대상으로 ‘K-기업가정신 함양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경남 진주시 K-기업가정신센터에서 열린 이번 교육은 기업가정신 함양을 통해 공군 장병들의 전역 후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세부 프로그램으로 △K-기업가정신 강연 및 토론 △대한민국 1세대 창업주 등 기업가정신 역사가 담긴 K-기업가정신센터 전시관 투어 △K-기업가정신 체험을 위한 승산 부자 마을 현장 투어 등이 기획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장병은 "전역을 앞두고 대한민국 기업가정신의 뿌리를 이해하고, 비전 설계를 통해 진로에 대한 방향을 잡는데 도움을 받아 매우 만족스러웠다"고 말했다. 조한교 중진공 인력성장본부장은 "이번 교육이 전역을 앞둔 군 장병들의 진로 고민을 해소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많은 청년들에게 K-기업가정신이 확산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중진공은 경영혁신과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한국형 미래 기업인 양성을 위해 지난해 3월부터 K-기업가정신센터를 운영 중이다. 주변 지역 문화와 역사 자원을 연계한 현장 체험 중심의 교육 운영으로 현재까지 3000명 이상 교육생을 배출했다.
최준영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유라 “내 또래 엘리트 승마선수들 아무도 남현희 예비남편 모른다”
- 남현희 스토킹 혐의 전청조 체포…이별 통보에 남 씨 모친 집 찾아가
- “여자? 사기꾼? 예상했다”… 남현희 예비신랑 전청조, 입 열었다
- 박진영 JYP, 고덕동에 신사옥 짓는다…“부지 755억원 낙찰”
- “난 최전방인데 총리 아들은 마이애미 해변에”…이스라엘 예비군들의 분노
- 돼지고기로 둔갑 도축장 끌려가던 고양이 1000마리 ‘구사일생’
- 빅뱅 지드래곤도 마약 혐의로 입건…이선균 이어, 연예계 파장 확산
- 모든 문제는 강남룸싸롱에서 시작됐다…‘월드스타’ 몰락 부른 마약 파문
- “팬미팅 65만원, 뽀뽀해줄게”… 압구정 박스녀 팬미팅 ‘논란’
- 김종인 “한동훈이 내년에 강남 출마? 좀 치사해보이지 않겠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