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차, 국내 들어온다면? KG모빌리티와 ‘정면충돌’[재팬모빌리티쇼]
손재철 기자 2023. 10. 26. 10:20
25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일본 도쿄 고토구 빅사이트에서 개막한 ‘2023 재팬모빌리티쇼’에서 토요타는 전면적으로 배터리전기차 개발 의지를 밝혔다.
특히 사토 코지 토요타 사장은 “우리가 전기차를 만드는 이유는 친환경적일뿐만 아니라 전기 에너지로만 가능한 즐거운 운전 경험을 제공하기 때문”이라며 “자동차의 기본 원칙에 따라 주행 거리 등 기본적 성능을 갖추는 동시에 전기차만이 실현할 수 있는 가치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실생활 속 전기차 활용성에 초첨을 맞춘 신차 개발을 이어 나갈 것임을 강조하며 소형 전기차 ‘카요이바코’와 전기 픽업트럭 ‘IMV0’ 콘셉트카를 공개 했다.
이 중 픽업트럭인 ‘IMV0’는 캠핑카, 푸드트럭 등 다양한 용도로 차량을 개조하거나 ‘리빌딩’할 수 있는 특장차들의 베이스가 될 수 있는 모델이다. ‘카요이바코’처럼 미래 다목적차량(PBV)으로 주목 받을 것으로 보인다.
전면부 디자인 등을 보면 랜드크루저 등처럼 볼드한 느낌이 강하고, 짜임새있는 박시한 느낌이 강하다. 실내 역시 공간설계가 좋은 것이 특징이다. 후면부 테일게이트도 90도 각도로 열려 ‘적재’가 용이한 것이 강점이다.
도쿄 | 손재철 기자 so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전문] 김준수 측 2차 입장문 “김준수 명백한 피해자, 어떠한 잘못도 없어”
- 쯔양 “있는 대로 다 말할 것”···‘구제역 공갈 혐의’ 재판 출석
- ‘세계는 지금’ 美 트럼프 2기는 ‘공화 천국’?···차기 내각의 구성원 조명
- [종합] ‘김준수 협박 금품 갈취’ 아프리카TV 여성 BJ, 구속 송치
- 에이핑크 윤보미, ‘나솔사계’ MC 신고식 완료! “빠짐없이 다 안다”
- 세이마이네임 키운 김재중의 성공···프랑스 공영방송채널 다큐서 조명
- 가수 태양, 비스테이지로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
- TWS(투어스), 신보 콘셉트 필름 추가 공개! 겨울 감성 가득 ‘첫사랑 소년美’
- 뉴진스 민지·하니, 日 매거진 ‘SPUR’ 2025년 1월호 표지 장식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