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광역음식물류 폐기물 자원화시설 시운전 돌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도는 광역음식물류 폐기물 자원화시설 주요 공정에 대한 시공을 완료하고 이달부터 종합 시운전에 돌입했다고 26일 밝혔다.
서귀포시 색달동에서 조성중인 해당 시설은 음식물류 폐기물의 안정적 처리 및 이를 활용한 바이오가스 생산을 목적으로 하며 시설용량은 1일 340t 규모다.
제주도 관계자는 "광역음식물류 폐기물 자원화시설에는 최신 공법이 적용됐다. 종합시운전 전 과정을 단계별로 꼼꼼히 점검하고 마무리해 내년 6월부터 정상 운영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년 5월까지 8개월간 3단계 진행…1일 340t 규모 처리 가능
[더팩트ㅣ제주=허성찬 기자] 제주도는 광역음식물류 폐기물 자원화시설 주요 공정에 대한 시공을 완료하고 이달부터 종합 시운전에 돌입했다고 26일 밝혔다.
서귀포시 색달동에서 조성중인 해당 시설은 음식물류 폐기물의 안정적 처리 및 이를 활용한 바이오가스 생산을 목적으로 하며 시설용량은 1일 340t 규모다. 사업비는 1318억원(국비 555억, 도비 763억원)이 투입된다.
종합시운전은 단독운전 준비 등을 위한 무부하 실증단계 단계별 반입을 통해 연동 운전하는 부하 실증단계 시설 성능 보장을 위한 2개월간 신뢰성 운전 과정 등 3단계로 나눠 8개월간 진행된다.
제주도 관계자는 "광역음식물류 폐기물 자원화시설에는 최신 공법이 적용됐다. 종합시운전 전 과정을 단계별로 꼼꼼히 점검하고 마무리해 내년 6월부터 정상 운영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forthetur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선균 이어 지드래곤 입건…연예계 덮친 '마약 게이트'에 초긴장 [TF초점]
- [이태원 참사 그후 1년①] 트라우마 치료 갈수록 감소…"정부 불신에 발길 돌려"
- 사우디 뚫은 K-건설, 인조잔디부터 수처리까지 MOU '봇물'
- "굉장히 하류"...與 영남 중진, 인요한 '용퇴론'에 불편 기색
- 불 붙는 '이준석·유승민, 신당 창당설'…파급력은?
- 변우석·위하준·김영광…안방 점령한 섹시 빌런들[TF프리즘]
- [김병헌의 체인지] 尹대통령 '반성' 모드, 민주당 '민생'도 화답하라
- 기아, 'EV 인증중고차'서 얻은 데이터·기술 신차에 녹인다
- [2023 TMA] '형들이 미안' 싸이커스 고개 떨군 이유는? (영상)
- 한국투자증권 정일문 오늘(26일) 국감 출석…6연임 방해물 맞닥뜨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