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로 출신 라키, 1인 기획사 설립 및 솔로 컴백

김진석 기자 2023. 10. 26. 10:1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키
아스트로 출신 라키가 1인 기획사를 설립, 솔로 앨범을 발매한다.

원파인데이엔터테인먼트는 26일 '라키는 지난 8월 원파인데이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고 회사의 대표이사이자 솔로 아티스트로서 가수 활동을 이어간다'며 '사명 원파인데이(Onefineday)는 '어느 멋진 날'이라는 뜻으로 모든 날이 어느 멋진 날이 되기를 바란다는 의미가 담겼다'고 밝혔다.

데뷔 8년차인 라키는 작사·작곡·프로듀싱부터 안무 창작까지 아우르던 무대 위 올라운더 영역을 넘어 이번 앨범 기획부터 제작까지 직접 이끌며 제작 능력까지 갖춘 만능 아티스트로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각오다.

다음달 발매 예정인 라키의 첫 솔로 앨범은 그동안 쌓아온 경험과 역량이 집중된 자체제작 앨범이자 솔로 아티스트 박민혁을 오롯이 담아낸 결과물을 보여줄 예정이다.

라키는 앞서 배우 박보연과 열애 중이라는 사실을 인정했다. 이 과정에서 라키가 박보연을 아스트로 앨범에 작사가로 참여시키고 박보연을 뮤지컬에 초대하거나 응원 커피차를 보내는 등 애정 표현을 했음에도 팬들과 소통에는 관심없는 모습을 보여 문제가 됐다. 결국 지난 2월 혼자 재계약을 하지 못한 채 판타지오를 나왔다.

김진석 엔터뉴스팀 기자 kim.jinseok1@jtbc.co.kr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