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두 소스, AWS와의 협력 통해 글로벌 쇼퍼블 비디오 시장 공략 가속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쇼퍼블 비디오 테크놀로지, Sauce 운영사 모비두는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 글로벌 스타트업 프로그램에 참여한다고 26일 밝혔다.
AWS 글로벌 스타트업 프로그램은 기관 자금을 조달하고 제품 시장 적합성을 달성해 확장할 준비가 된 중후반 단계의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초대 전용 시장 진출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쇼퍼블 비디오 테크놀로지, Sauce 운영사 모비두는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 글로벌 스타트업 프로그램에 참여한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한 기업은 AWS에 대한 깊은 지식과 스타트업 또는 비즈니스 개발 경험을 갖춘 파트너 개발 관리자(PDM)를 배정받아 제품 개발, 시장 진출 및 공동 판매의 세 가지 주요 영역에서 특별한 지원을 제공받는다.
모비두는 지난달 SBI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70억 규모의 시리즈B 브릿지 투자 유치를 완료하며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1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Sauce를 통해 브랜드와 유통사를 위한 자사몰 라이브·숏폼 솔루션부터 방송 제작·실시간 타깃 마케팅까지 성공적인 라이브커머스에 필요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비두가 이번 AWS 글로벌 스타트업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전 세계 AWS 고객들이 Sauce 솔루션을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윤희 모비두 대표는 “콘텐츠가 구매로 이어지는 ‘쇼퍼블 비디오(Shoppable Video)’ 시장이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급부상하고 있다”라며 “AWS와의 협력은 Sauce가 전 세계 브랜드와 유통사들의 고객 유입 및 구매 전환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승마 배우러 유학왔어요"…폐교 위기서 '경쟁률 2대1' 학교로
- "전청조에 완전히 속았다"는 남현희, 스토킹 신고 후 첫 심경
- “입술 뽀뽀해줄게”…‘압구정 박스녀’ 65만원짜리 팬미팅, 결국 ‘매진’
- “여자에요? 재벌3세 맞나요?” 전청조 입 ‘꾹’…“어떤 말도 안할 것”
- 중3 여학생과 사귀다 성관계한 직업군인…法 판단은
- 이선균 이어 지드래곤…갈수록 태산인 마약 스캔들, 연예계 초비상[종합]
- “강간당했다” 성관계 후 만남 거부에…허위 고소한 유부녀
- 사라지는 동네 소아과…아픈 아이들 업고 부모들은 발만 동동
- ‘날뛰는 맹견 제압’ 총 쐈다가 행인 다치게 한 경찰관 무죄
- "여교사 성폭행 학부모들 모든 범행 공모" [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