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탁생산 수주 나선 이연제약, 유럽 'ESGCT 2023'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연제약(102460)은 지난 24일부터 사흘간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리는 글로벌 유전자세포치료학회 'ESGCT 2023'에 참가해 '플라스미드 DNA'(pDNA) 위탁생산사업 수주에 나섰다고 26일 밝혔다.
이연제약은 ESGCT 2023에서 '골드'(Gold) 스폰서로서 단독 부스를 마련하고, 글로벌 CGT 기업들을 대상으로 대규모 위탁생산(CMO) 사업 파트너링 미팅을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태환 기자 = 이연제약(102460)은 지난 24일부터 사흘간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리는 글로벌 유전자세포치료학회 'ESGCT 2023'에 참가해 '플라스미드 DNA'(pDNA) 위탁생산사업 수주에 나섰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30회를 맞는 ESGCT 2023은 유럽유전자세포치료학회(European Society of Gene and Cell Therapy)에서 주관하는 세계 최대의 세포유전자치료제(CGT) 관련 행사로 꼽힌다.
이연제약은 ESGCT 2023에서 '골드'(Gold) 스폰서로서 단독 부스를 마련하고, 글로벌 CGT 기업들을 대상으로 대규모 위탁생산(CMO) 사업 파트너링 미팅을 진행했다.
이연제약은 충주공장을 통해 바이러스벡터 및 'mRNA', 'CAR-T' 등 생산에 필수적으로 소요되는 pDNA를 DS(바이오 원액)에서부터 DP(바이오 완제)까지 생산이 가능하다.
이연제약의 바이오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김영민 전무이사는 "이번 ESGCT은 해외 CMO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자리"라며 "현재 아시아 지역뿐만 아니라 유럽과 미주시장의 진출을 가시화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call@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정우성 "2세만 가질 순 없지, 일단 여자가 있어야지"…15년전 인터뷰
- "아는 체 말라던 장어집 단골손님, 식당 앞 모텔로…불륜엔 인사 안 돼"
- "애 낳았다고 결혼 강요 숨 막힌다" 정우성 결정 지지한 이소영 의원
- 여성 알몸 찍힌 채 올라온 캠핑용 와인잔…닷새간 중고거래에 버젓이
- "시동생엔 2억, 장남인데 애 없다고 재산 안 주는 시댁…이래도 되나요?"
- 43세 송혜교, 수영복 자태 깜짝 공개…보디라인도 완벽 [N샷]
- "딸만 셋인데 화장실 휴지통 없애라는 남편…무식한 짓이라고"
- 안소희, 스타킹에 등 노출 파격 보디슈트…완벽 각선미 [N샷]
- [단독] 조국 딸 조민, 화장품 회사 CEO 됐다
- "정우성, 문가비에 줄 양육비는 최고 300만원…혼외자 상속분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