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공정한 기업문화 조성”…NS홈쇼핑 ‘제5기 윤리위원회’ 출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S홈쇼핑이 최근 경기 분당 소재 본사에서 '제5기 윤리위원회' 출범식을 열었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는 "윤리위원회를 통해 제반 법규를 성실히 준수하고, 협력사와 공정한 거래로 모범적인 동반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윤리의식과 준법정신을 바탕으로 기업경영을 실천하고 청렴 공정한 기업문화를 조성할 것"이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임직원 비리 방지와 성장전략 제시
2015년부터 지속가능경영과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윤리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그간 윤리경영과 공정거래 문화 정착,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예방책 마련, 윤리·책임 경영 실천 및 ESG경영 강화 등이 주요 테마였다. 이번 5기는 협력사와 공정거래 프로세스 및 운영사항 점검, 임직원 비리 방지, 내·외부 리스크관리 프로세스 구축과 동반성장전략을 위한 의견제시 등을 다룬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는 “윤리위원회를 통해 제반 법규를 성실히 준수하고, 협력사와 공정한 거래로 모범적인 동반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윤리의식과 준법정신을 바탕으로 기업경영을 실천하고 청렴 공정한 기업문화를 조성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이 회사는 중소기업의 TV홈쇼핑 판로 개척을 위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인 ‘NS농수식품 홈쇼핑 아카데미’를 무료 실시했다. TV홈쇼핑 입점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사전 모집을 통해 교육 목적에 적합한 40개사를 선정했다. 홈쇼핑 방송 상품 트렌드 읽기, 홈쇼핑 진입을 위한 프로세스, 홈쇼핑 방송기획 등의 이론교육과 홈쇼핑 품질관리, 홈쇼핑 방송 송출 전후 프로세스, 홈쇼핑 관계자 초청 상담회 등의 실무교육을 진행했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충격의 연속’ 펜싱선수 남현희 스토킹 혐의 ‘전청조 체포’
- “눈이 빙빙 돌기 시작” 쓰러진 기안 ‘20Km 남았는데’ (나 혼자 산다)
- ‘학폭 의혹’ (여자)아이들 출신 서수진 복귀하나…퍼포먼스 영상 공개
- ‘♥손범수’ 진양혜, 결혼 30년 만에 독립 선언→눈물…무슨 일? (동상이몽)
- 막장 남친, 여친에게 수백만원 보내며 "네 엄마 옷 수준 좀 맞춰라" (연참) [TV종합]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보영, 더 어려진 러블리 미모…나이 거꾸로 먹는 듯 [DA★]
- 토니안 “사업하며 극심한 우울증, 술+약 먹고 귀 베 피 흥건”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