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상반기 D램 중심 재고 정상화될 것"-SK하이닉스 컨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객사 재고는 전반적으로 개선되는 추세다. 최근 수요는 고사양제품을 위주로 회복세를 보인다. 반면 고객사 재고는 레거시 제품 중심이라 전반적인 소진 속도는 다소 더디다. PC와 모바일 응용처 재고는 고객 노력에 따라 점차 감소하고 있으나 서버는 일반서버의 약세로 소폭 증가한 것으로 추정된다. AI향 메모리는 고객이 요구하는 성능 수준이 높고 안정성도 중요하게 보는 등 고객니즈가 까다롭다. 수요 대비 공급이 타이트한 상황이라 재고 축적은 어렵다. 3분기말 재고수준은 전분기 대비 의미있는 수준으로 감소했다. 감산 효과가 나타나서 연말에는 상당히 줄어들 것이다. D램을 중심으로 내년 상반기에는 재고수준이 정상화 될 전망이다."
SK하이닉스(000660) 3분기 컨퍼런스콜.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열 조민정 기자]“고객사 재고는 전반적으로 개선되는 추세다. 최근 수요는 고사양제품을 위주로 회복세를 보인다. 반면 고객사 재고는 레거시 제품 중심이라 전반적인 소진 속도는 다소 더디다. PC와 모바일 응용처 재고는 고객 노력에 따라 점차 감소하고 있으나 서버는 일반서버의 약세로 소폭 증가한 것으로 추정된다. AI향 메모리는 고객이 요구하는 성능 수준이 높고 안정성도 중요하게 보는 등 고객니즈가 까다롭다. 수요 대비 공급이 타이트한 상황이라 재고 축적은 어렵다. 3분기말 재고수준은 전분기 대비 의미있는 수준으로 감소했다. 감산 효과가 나타나서 연말에는 상당히 줄어들 것이다. D램을 중심으로 내년 상반기에는 재고수준이 정상화 될 전망이다.”
…SK하이닉스(000660) 3분기 컨퍼런스콜.
김응열 (keynew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승마 배우러 유학왔어요"…폐교 위기서 '경쟁률 2대1' 학교로
- “여자에요? 재벌3세 맞나요?” 전청조 입 ‘꾹’…“어떤 말도 안할 것”
- ‘남현희 예비신랑’ 전청조 체포…스토킹 혐의(종합)
- "여교사 성폭행 학부모들 모든 범행 공모" [그해 오늘]
- 중3 여학생과 사귀다 성관계한 직업군인…法 판단은
- ‘날뛰는 맹견 제압’ 총 쐈다가 행인 다치게 한 경찰관 무죄
- ‘인하대 성폭행 추락사’ 오늘 대법 결론…살인죄 인정될까
- 피프티 소속사 어트랙트, 새 걸그룹 오디션 위해 JTBC와 의기투합
- 사라지는 동네 소아과…아픈 아이들 업고 부모들은 발만 동동
- 원룸 쫓아가 성폭행 시도한 배달기사...온몸으로 막은 남친 전치 24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