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M 시장 5년간 연평균 80% 클 것"-SK하이닉스 컨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5년간 AI 서버는 40% 이상 증가할 것이다. 관련 생태계에 참여자들이 빠르게 늘고 있어 AI 전용 데이터센터 등 수요가 더 늘면 시장이 예상보다 크게 성장할 전망이다. HBM 시장 수요는 향후 5년간 연평균 80%로 보고 있는데 빠르게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확정적 수요는 아니지만 HBM 수요의 확장 가능성이 확인되고 있어 그 이상 성장도 가능할 수 있다. HBM이 D램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보면 내년 D램 시장 규모에 따라 차이는 있겠으나 최소 미드 투 하이싱글이 될 것으로 보인다."
SK하이닉스(000660) 3분기 컨퍼런스콜.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열 조민정 기자]“5년간 AI 서버는 40% 이상 증가할 것이다. 관련 생태계에 참여자들이 빠르게 늘고 있어 AI 전용 데이터센터 등 수요가 더 늘면 시장이 예상보다 크게 성장할 전망이다. HBM 시장 수요는 향후 5년간 연평균 80%로 보고 있는데 빠르게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확정적 수요는 아니지만 HBM 수요의 확장 가능성이 확인되고 있어 그 이상 성장도 가능할 수 있다. HBM이 D램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보면 내년 D램 시장 규모에 따라 차이는 있겠으나 최소 미드 투 하이싱글이 될 것으로 보인다.”
…SK하이닉스(000660) 3분기 컨퍼런스콜.
김응열 (keynew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승마 배우러 유학왔어요"…폐교 위기서 '경쟁률 2대1' 학교로
- “여자에요? 재벌3세 맞나요?” 전청조 입 ‘꾹’…“어떤 말도 안할 것”
- ‘남현희 예비신랑’ 전청조 체포…스토킹 혐의(종합)
- "여교사 성폭행 학부모들 모든 범행 공모" [그해 오늘]
- 중3 여학생과 사귀다 성관계한 직업군인…法 판단은
- ‘날뛰는 맹견 제압’ 총 쐈다가 행인 다치게 한 경찰관 무죄
- ‘인하대 성폭행 추락사’ 오늘 대법 결론…살인죄 인정될까
- 피프티 소속사 어트랙트, 새 걸그룹 오디션 위해 JTBC와 의기투합
- 사라지는 동네 소아과…아픈 아이들 업고 부모들은 발만 동동
- 원룸 쫓아가 성폭행 시도한 배달기사...온몸으로 막은 남친 전치 24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