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핑크퐁컴퍼니 '베베핀', 국내 애니메이션 최초 美 넷플릭스 1위

장유하 2023. 10. 26. 09: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핑크퐁컴퍼니의 지식재산권(IP) '베베핀'이 넷플릭스 본진인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 4개국에서 차트 1위, 18개국에서 10위권에 올랐다.

26일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에 따르면 베베핀 시리즈가 전 세계 4개국 넷플릭스 1위, 18개국 10위권에 등극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핑크퐁컴퍼니의 베베핀. 더핑크퐁컴퍼니 제공

[파이낸셜뉴스] 더핑크퐁컴퍼니의 지식재산권(IP) '베베핀'이 넷플릭스 본진인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 4개국에서 차트 1위, 18개국에서 10위권에 올랐다. 국내 애니메이션으로 최초의 기록이다.

26일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에 따르면 베베핀 시리즈가 전 세계 4개국 넷플릭스 1위, 18개국 10위권에 등극했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지난해 4월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생활 밀착형 싱어롱 뮤지컬'을 테마로 유튜브에 베베핀을 첫 출시한 이후, 12월 넷플릭스와 콘텐츠 배급 계약을 체결하고 전 세계 190개국 넷플릭스에서 베베핀 시리즈를 선보이기 시작했다.

베베핀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넷플릭스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미국에서 지난 70일간 '오늘의 톱10' 차지했고, 지난 25일(현지시간) 오늘의 톱10 키즈 부문 1위에 등극했다. 특히 한국·미국·아일랜드·싱가포르 1위, 영국·호주·캐나다·남아프리카공화국 2위, 노르웨이·독일·멕시코·칠레 3위 등에 오르며, 국내 애니메이션 최초로 전 세계 18개국 넷플릭스 오늘의 톱10 키즈 부문에 동시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베베핀은 3D 애니메이션 기술로 구현한 영상미, 따라하기 쉬운 멜로디, 따뜻한 감성의 스토리텔링으로 5인 가족의 일상을 그려내며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팬덤을 확장하고 있다. 더핑크퐁컴퍼니 유튜브 채널 중 역대 최단기간인 14개월 만에 유튜브 다이아몬드 버튼을 수상했으며, 이달 기준 구독자 1400만명, 누적 조회수 55억회를 돌파했다.

더핑크퐁컴퍼니 관계자는 "전 세계 시청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 덕분에, 한국, 미국을 비롯한 주요 시장에서도 톱10을 넘어 1위까지 기록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재미와 감동을 동시에 선사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며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