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반도체주 약세…SK하이닉스 3%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하이닉스가 26일 장 초반 3% 이상 떨어지고 있다.
삼성전자도 1% 하락 중이다.
이날 SK하이닉스 실적 발표를 앞둔 가운데 간밤 알파벳이 실적 실망으로 10% 가까이 폭락하면서 투심에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26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전 9시18분 현재 SK하이닉스(000660)는 전 거래일보다 3.61% 내린 12만3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SK하이닉스가 26일 장 초반 3% 이상 떨어지고 있다. 삼성전자도 1% 하락 중이다. 이날 SK하이닉스 실적 발표를 앞둔 가운데 간밤 알파벳이 실적 실망으로 10% 가까이 폭락하면서 투심에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이 실적 실망으로 10% 가까이 폭락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간밤 뉴욕증시에서 알파벳은 전거래일보다 9.60% 폭락한 126.67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코로나19 펜데믹(대유행)이 발생했던 2020년 3월 이후 최대 낙폭이다. 알파벳은 3분기 매출과 주당 순이익이 시장 예상치를 웃돌았지만, 클라우드 부문 배출은 시장 전망치를 하회했다. 클라우드 부진은 반도체 수요에도 부정적 영향을 줄 수 있어 반도체주에 대한 투심이 위축된 것으로 풀이된다.
양지윤 (galile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승마 배우러 유학왔어요"…폐교 위기서 '경쟁률 2대1' 학교로
- “여자에요? 재벌3세 맞나요?” 전청조 입 ‘꾹’…“어떤 말도 안할 것”
- ‘남현희 예비신랑’ 전청조 체포…스토킹 혐의(종합)
- "여교사 성폭행 학부모들 모든 범행 공모" [그해 오늘]
- 중3 여학생과 사귀다 성관계한 직업군인…法 판단은
- ‘날뛰는 맹견 제압’ 총 쐈다가 행인 다치게 한 경찰관 무죄
- ‘인하대 성폭행 추락사’ 오늘 대법 결론…살인죄 인정될까
- 피프티 소속사 어트랙트, 새 걸그룹 오디션 위해 JTBC와 의기투합
- 사라지는 동네 소아과…아픈 아이들 업고 부모들은 발만 동동
- 원룸 쫓아가 성폭행 시도한 배달기사...온몸으로 막은 남친 전치 24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