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램 출하량 전분기 대비 20% 증가…2개분기 만에 D램 흑전"-SK하이닉스 컨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램 출하량은 서버향 제품의 출하 증가로 전분기 대비 20% 증가했고 ASP는 약 10% 상승했다. 낸드플래시는 고용량 모바일 제품과 SSD 중심으로 한자릿수 중반대의 증가율을 보였다. ASP는 전부기 대비 소폭 하락했다. 특히 D램에선 업계 선두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요가 급증하는 고성능 프리미엄 제품을 빠르게 확대해 2분기부터 ASP가 상승전환했고 개선폭도 시장 평균을 상회했다. 이를 바탕으로 D램 수익성은 2012년 이후 처음 적자를 기록한 뒤 2개분기 만에 흑자전환했다."
SK하이닉스(000660) 3분기 컨퍼런스콜.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열 조민정 기자]“D램 출하량은 서버향 제품의 출하 증가로 전분기 대비 20% 증가했고 ASP는 약 10% 상승했다. 낸드플래시는 고용량 모바일 제품과 SSD 중심으로 한자릿수 중반대의 증가율을 보였다. ASP는 전부기 대비 소폭 하락했다. 특히 D램에선 업계 선두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요가 급증하는 고성능 프리미엄 제품을 빠르게 확대해 2분기부터 ASP가 상승전환했고 개선폭도 시장 평균을 상회했다. 이를 바탕으로 D램 수익성은 2012년 이후 처음 적자를 기록한 뒤 2개분기 만에 흑자전환했다.”
…SK하이닉스(000660) 3분기 컨퍼런스콜.
김응열 (keynew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승마 배우러 유학왔어요"…폐교 위기서 '경쟁률 2대1' 학교로
- “여자에요? 재벌3세 맞나요?” 전청조 입 ‘꾹’…“어떤 말도 안할 것”
- ‘남현희 예비신랑’ 전청조 체포…스토킹 혐의(종합)
- "여교사 성폭행 학부모들 모든 범행 공모" [그해 오늘]
- 중3 여학생과 사귀다 성관계한 직업군인…法 판단은
- ‘날뛰는 맹견 제압’ 총 쐈다가 행인 다치게 한 경찰관 무죄
- ‘인하대 성폭행 추락사’ 오늘 대법 결론…살인죄 인정될까
- 피프티 소속사 어트랙트, 새 걸그룹 오디션 위해 JTBC와 의기투합
- 사라지는 동네 소아과…아픈 아이들 업고 부모들은 발만 동동
- 원룸 쫓아가 성폭행 시도한 배달기사...온몸으로 막은 남친 전치 24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