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투자증권, 조기상환형 스텝다운 ELS 공모… 최고 연 23.5%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진투자증권이 조기상환형 스텝다운 주가연계증권(ELS) 2종을 공모한다.
스텝다운 구조에 따라 6개월 단위로 조기 상환 및 만기 상환 기회가 제공된다.
이번에 공모하는 조기 상환형 스텝다운 ELS 2종은 모두 낙인(Knock-in) 구조를 채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6일 유진투자증권은 이날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제467회 ELS'와 '제468회 ELS'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제 467회 ELS'는 3년 만기 원금 비보장형 상품으로 S&P(스탠더드앤드푸어스)500 지수와 테슬라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스텝다운 구조에 따라 6개월 단위로 조기 상환 및 만기 상환 기회가 제공된다. 조기상환 평가일에는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 기준 가격의 85%(6·12개월), 80%(18개월), 75%(24개월), 70%(30개월) 이상이면 조기상환이 이뤄진다. 만기 평가일에 65%(36개월) 이상일 경우 만기상환 조건이 충족되어 세전 연 14.34%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제468회 ELS'는 1년 만기 원금비보장형 상품이다. 3개월마다 조기상환 및 만기상환 기회가 제공되며 테슬라와 엔비디아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 종가가 최초 기준 가격의 85%(3개월), 80%(6개월), 70%(9개월) 이상이면 조기 상환된다. 만기평가일에 65%(12개월) 이상이면 만기상환이 실행돼 세전 연 23.5%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이번에 공모하는 조기 상환형 스텝다운 ELS 2종은 모두 낙인(Knock-in) 구조를 채택했다. 만기평가일에 기초자산 종가가 최초 기준 가격 65% 미만이더라도 모든 기초자산이 만기 평가일까지 최초 기준가격의 '제467회 ELS'는 30% 미만, '제468회 ELS'는 4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만기상환 돼 원금 및 이자 수령이 가능하다. 다만 해당 조건이 충족되지 못하면 원금손실이 발생한다.
해당 상품 2종은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유진투자증권 홈페이지, MTS, HTS에서 가입 가능하다. 최소 가입 금액은 100만원이상(10만원 단위 증액)이다.
염윤경 기자 yunky23@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설 PF 빨간불"… 부도 위기 시공사 지원책 나올까 - 머니S
- "사기꾼? 여자?"… 남현희 예비신랑, 직접 나섰다 - 머니S
- 휴대폰 포렌식까지?… 이선균, 판도라 상자 열리나 - 머니S
- [헬스S] 간에 좋다는 우루사와 밀크씨슬, 뭐가 다를까 - 머니S
- "눈 안 감기더라"… 이효리, 시술 부작용 고백 - 머니S
- "침실에서 '쿵', 심정지로 쓰러진 채 발견"… 다시 불거진 푸틴 위독설 - 머니S
- 남현희, 15세 연하 재벌 3세와 재혼… 추측 난무에 '발끈' - 머니S
- 주식 반대매매 사상 최대… '빚투' 개미 곡소리 - 머니S
- 유재명은 무슨 죄?… 곽도원 이어이선균 논란에 '직격탄'[김유림의 연예담] - 머니S
- 강남, ♥이상화에 4년 째 빚?… "결혼식 비용 다 내"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