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워트, 코스닥 상장 첫날 48%↑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반도체 공정환경제어 장비 전문기업 워트가 코스닥 상장 첫날 강세다.
워트는 초정밀 항온습, 항온수 기술력으로 반도체 공정환경제어 장비를 양산하는 기업이다.
주력 제품으로는 초정밀 온습도 제어장비인 THC 등이 있으며, 반도체 생산 기술 고도화로 인해 발생하는 제조공정 상의 민감도를 적절하게 조절해 365일 고도환경제어상태를 유지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반도체 공정환경제어 장비 전문기업 워트가 코스닥 상장 첫날 강세다.
26일 오전 9시 1분 현재 워트는 공모가(6500원) 대비 3150원(48.46%) 오른 9650원에 거래 중이다.
앞서 워트는 기관 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793.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공모가를 희망밴드를 초과한 가격으로 확정했다. 이후 일반 청약에선 1781.7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고 청약액의 절반을 선 납부하는 증거금으로 5조7900억원을 끌어모았다.
워트는 초정밀 항온습, 항온수 기술력으로 반도체 공정환경제어 장비를 양산하는 기업이다. 주력 제품으로는 초정밀 온습도 제어장비인 THC 등이 있으며, 반도체 생산 기술 고도화로 인해 발생하는 제조공정 상의 민감도를 적절하게 조절해 365일 고도환경제어상태를 유지한다.
워트는 고객사가 요구하는 기준 대비 엄격한 제어가 가능하며, 업계 최초로 저비용 에너지 절감 기술 상용화에 성공해 전력 사용 감축을 통한 기술적 진입장벽을 구축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PO] 공정환경 전문기업 워트 "HBM 수혜 기대...글로벌 시장 공략"
- WHO "세계 당뇨 환자 30여년 전보다 4배 늘어 8억명"…원인은?
- '선거법 위반 1심' 이재명 "민주당 의원들, 법원 오지 말라"
- 현대캐피탈 3분기 누적 순익 3805억원…전년比 21%↑
- [겜별사] "피지컬보단 뇌지컬"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 [지스타 2024]
- [지스타 2024]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로 참관객 맞이
- [지스타 2024] 김재영 라이온하트 의장 "우린 계속 도전…글로벌 성과 낸다"
- 尹지지율, 3%p 올라 '20%대' 회복…"대국민담화 영향 미쳐" [한국갤럽]
- '적자 전환' 신세계면세점, 첫 희망퇴직·임원급여 20% 반납
- "이 책 좋아하시죠? 드릴게요"…노숙자 시절 은인 찾는 '베스트셀러 작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