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시스템 수출 확대 속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 C&C가 미국, 유럽 등 글로벌 신시장을 겨냥해 디지털 시스템 수출 확대에 속도를 낸다.
SK㈜ C&C는 26일 디지털 신시장을 찾아 클라우드 AM(애플리케이션 현대화)기술과 MSP(운영·관리서비스)로 디지털 시스템 수출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이어 유럽 등도 신시장 개척
[헤럴드경제=박세정 기자] SK㈜ C&C가 미국, 유럽 등 글로벌 신시장을 겨냥해 디지털 시스템 수출 확대에 속도를 낸다.
SK㈜ C&C는 26일 디지털 신시장을 찾아 클라우드 AM(애플리케이션 현대화)기술과 MSP(운영·관리서비스)로 디지털 시스템 수출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AM은 고객사 비즈니스 요구에 맞춰 최신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해 최적의 디지털 시스템을 설계·구축·운영하는 것을 말한다.
AM을 도입하면 서비스나 이벤트의 개발·변경·업데이트 시에도 해당 부분만 작업할 수 있다. 필요한 클라우드 인프라도 빠르게 확장할 수 있다. 서비스 장애 시에는 해당 장애 기능 부분만 떼어내 대응할 수 있어 서비스 중단 위험이 없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SK㈜ C&C는 올 초부터 미국 반도체 글라스 기판 생산 기업의 공장에 디지털 팩토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어 최근에는 전기차 급속 충전기 생산기업 공장도 클라우드 AM 기반으로 구축에 착수했다.
이들 공장에는 SK㈜ C&C가 구축·운영 중인 멀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의 ▷전사적 자원관리(ERP)시스템 ▷생산관리시스템(MES) ▷제품수명주기 관리(PLM) ▷공급망 관리(SRM) 등 스마트팩토리 주요 기간계 시스템이 모두 포함돼 있다.
클라우드 기반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MSA) 설계를 적용했다. 새로운 설비나 공정이 도입되더라도 시스템 중단 없이 빠르게 적용할 수 있고 생산 현장의 복잡한 성능 요구를 모두 충족해 내는 것이 특징이다.
SK㈜ C&C는 글로벌 클라우드 AM 시장 개척을 위해 글로벌 현지 환경에 맞는 고객의 IT 환경 진단과 고객의 비즈니스 변화를 고려한 ‘고객 맞춤형 전문 MSP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금융, 제조, 유통, 커머스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수행한 차세대급 대형 디지털 시스템 구축 사업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 맞는 최적의 클라우드 AM 사업을 지속 발굴할 방침이다. 컨설팅 자회사인 애커튼 파트너스와 ‘AM 컨설팅’을 확대해 나가고 미국에 이어 유럽 시장에서도 디지털 팩토리 사업 개척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윤중식 SK㈜ C&C Hybrid Cloud2그룹장은 “클라우드 MSP 사업자는 고객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인프라와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컨설팅, 전환, 통합 운영할 수 있어야 한다” 며 “글로벌 고객이 감동하는 한국의 디지털 비즈니스 혁신 서비스를 전파해 가겠다”고 말했다.
sjpark@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펜싱선수 남현희 스토킹 혐의’ 전청조, 현행범 체포
- 이효리, 깜짝 시술 고백 “살짝만 해도 티나는 얼굴”
- ‘남현희 예비신랑’ 전청조 “남친 아이 생겨 돈 필요”…3년 전 녹취록 공개
- "女교도소 복역중 男과 결혼"…남현희 신랑 전청조 '여자설' '혼인설'
- 강남 유흥업소 “더 큰 게 터질 수 있다”더니…이선균·지디 줄줄이 마약 투약 혐의 입건
- ‘2억뷰 공중부양 춤’ 주인공은 대구 사는 중3…“많이 하면 허벅지 아파”
- 남현희 '예비 신랑' 전청조는 '여자'…"10명에 사기쳐"
- 장항준, ‘절친’ 이선균 마약 의혹에 “기사보고 알았다”
- “10일만에 4.4㎏ 뺐다” 장영란 비결은?…‘다이어트 식단’ 공개
- "관리비 500만원, 계란 1개 9000원"…남현희, 15세 연하男과 살림차린 '그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