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APEX 선정 7년 연속 ‘5성 글로벌 항공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항공이 글로벌 항공사 평가기관 '아펙스(APEX)'가 선정하는 '항공사 등급(Official Airline Ratings)' 평가에서 7년 연속 최고 등급인 '5성 등급'을 취득했다고 26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지난 2018년 첫 평가부터 5성 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7년 연속 5성 등급을 받은 항공사는 대한항공을 비롯해 에어뉴질랜드, 케세이퍼시픽항공, 에티하드항공 등 소수에 불과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18년 첫 평가부터 꾸준히 5성 등급
[헤럴드경제=김성우 기자] 대한항공이 글로벌 항공사 평가기관 ‘아펙스(APEX)’가 선정하는 ‘항공사 등급(Official Airline Ratings)’ 평가에서 7년 연속 최고 등급인 ‘5성 등급’을 취득했다고 26일 밝혔다.
미국 뉴욕에 소재한 APEX는 지난 1979년 설립된 비영리 단체로 항공사, 항공기 제조사 등 항공업과 관련된 482개 업체를 회원으로 보유하고 있다.
지난 2018년부터는 ‘트립잇(TripIt)’ 앱으로 수집한 승객의 반응을 바탕으로 항공사 등급 평가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전 세계 600여 개 항공사의 100만여 편 이상의 항공편을 대상으로 기내 서비스 전반에서 고객 의견을 수집해 외부 전문 감사 기관의 검증을 거치는 방식이다.
대한항공은 지난 2018년 첫 평가부터 5성 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올해는 ‘일등석 코스모스위트 2.0 좌석’, ‘기내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내식’과 ‘고품질 와인’으로 호평을 받았다. 7년 연속 5성 등급을 받은 항공사는 대한항공을 비롯해 에어뉴질랜드, 케세이퍼시픽항공, 에티하드항공 등 소수에 불과하다.
한편 대한항공은 최근 영국 스카이트랙스(Skytrax) 주관 ‘스카이트랙스 에어라인 레이팅’에서도 ‘5성 항공사’로 선정됐다. 미국 유력 종합 일간지인 USA투데이 주관 ‘2023년 10베스트 어워드’에서도 3개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zzz@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펜싱선수 남현희 스토킹 혐의’ 전청조, 현행범 체포
- 이효리, 깜짝 시술 고백 “살짝만 해도 티나는 얼굴”
- ‘남현희 예비신랑’ 전청조 “남친 아이 생겨 돈 필요”…3년 전 녹취록 공개
- "女교도소 복역중 男과 결혼"…남현희 신랑 전청조 '여자설' '혼인설'
- 강남 유흥업소 “더 큰 게 터질 수 있다”더니…이선균·지디 줄줄이 마약 투약 혐의 입건
- ‘2억뷰 공중부양 춤’ 주인공은 대구 사는 중3…“많이 하면 허벅지 아파”
- 남현희 '예비 신랑' 전청조는 '여자'…"10명에 사기쳐"
- 장항준, ‘절친’ 이선균 마약 의혹에 “기사보고 알았다”
- “10일만에 4.4㎏ 뺐다” 장영란 비결은?…‘다이어트 식단’ 공개
- "관리비 500만원, 계란 1개 9000원"…남현희, 15세 연하男과 살림차린 '그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