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우아한테크콘퍼런스 2023'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아한형제들은 다음달 15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우아한테크콘퍼런스 2023'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인 우아콘은 우아한형제들이 매년 개최하고 있는 연중 최대 규모의 기술 콘퍼런스다.
우아콘 2023에서는 '배달 사이언스(BAEDAL SCIENCE): 한 번의 배달을 위해 필요한 모든 기술들'을 주제로 총 53개의 세션이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아한형제들은 다음달 15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우아한테크콘퍼런스 2023'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인 우아콘은 우아한형제들이 매년 개최하고 있는 연중 최대 규모의 기술 콘퍼런스다. 배민이 음식 배달을 넘어 무엇이든 배달하는 커머스 플랫폼으로 나아가면서 얻은 기술 노하우, 개발 조직 문화, 성공과 실패 경험을 공유한다. 지난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우아콘은 총 1만3000여명이 사전 등록, 참여하는 등 업계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우아콘은 올해 참가자들이 현장에서 세션을 들을 수 있는 오프라인 행사로 열린다. 우아콘 2023에서는 '배달 사이언스(BAEDAL SCIENCE): 한 번의 배달을 위해 필요한 모든 기술들'을 주제로 총 53개의 세션이 진행된다.
이국환 우아한형제들 대표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송재하 최고기술책임자(CTO), 이기호 최고제품책임자(CPO) 등이 딜리버리 테크 회사로서 배민이 이뤄낸 성과와 비결, 현재 집중하고 있는 기술력과 미래 비전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각 세션에서는 백엔드, 프론트엔드, 인공지능(AI), 머신러닝(ML), 로봇, 보안 등 각 전문 분야에서 활약하는 현직 개발자가 기술을 통해 직접 서비스를 개선한 사례와 경험, 노하우를 공유한다. 특히 배달시간 예측, 추천 시스템 등을 위한 AI·ML 기술, GPT 기술, 배민의 실내외 통합 자율주행 배달 로봇 '딜리' 등 새로운 기술에 대한 다양한 도전을 소개한다.
이 밖에 국내 최대 규모의 트래픽을 기록하는 플랫폼 회사는 다양한 문제를 기술로 어떻게 해결하는지, 실시간으로 주문·배달이 이뤄지는 여정 속에서 고객 일상을 더 편리하게 만들기 위해 무엇을 고민하는지, 커머스 플랫폼으로 나아가는 배민의 기술력은 어떻게 진화하고 있는지 등 배민만이 할 수 있는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송재하 우아한형제들 CTO는 “우아콘은 배민 서비스 이면에서 이뤄지는 수많은 기술에 한 발자국 더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배민의 시행착오, 성공과 실패 경험을 통해 나의 본업, 프로젝트, 커리어에 대한 영감을 얻고 싶은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말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디지털전환 최대 걸림돌은 전문인력 부족”
- [카타르 국빈방문]관계 격상 합의..5조원 LNG선 계약
- [플랫폼 규제 패러다임 바꾸자]“의료에는 플랫폼 안돼”…비대면 진료, 피지도 못하고 고사
- 쎄크, 3D CT 검사장비로 K-배터리 경쟁력 후방 지원한다
- [酒절주절]⑭가장 미국적인 맛...버번 위스키와 소시지
- 광운대, AI 기반 반도체·로봇 첨단학문 교육 대학 도약
-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이 청소년 망쳤다”…美 41개 주, 메타 무더기 소송
- '인도판 대치동' 코타서 학생 25명 연쇄 극단 선택…이유는 '성적 스트레스'
- 칭다오 맥주 '소변' 영상에 시총 하루만에 7700억원 공중분해
- “유명인 사칭 불법광고 대응”…개인정보위, 메타 등에 보호강화 조치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