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IB 후보학교 개념기반 탐구학습 실천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교원의 IB 실천 역량 강화를 위해 IB 후보학교의 외부 수업 공개를 적극 장려한다.
서해중학교(교장 김태훈)는 도내 중학교 중 첫 번째 IB 후보학교로, 26일 교원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전체 학년 52개 수업을 공개한다.
서해중학교는 지난 7월 후보학교가 되면서 IB 프로그램 전면 도입을 위해 모든 과목의 단원 설계서(unit planner)를 작성해 수업에 시범 도입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교원의 IB 실천 역량 강화를 위해 IB 후보학교의 외부 수업 공개를 적극 장려한다.
서해중학교(교장 김태훈)는 도내 중학교 중 첫 번째 IB 후보학교로, 26일 교원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전체 학년 52개 수업을 공개한다.
서해중학교는 지난 7월 후보학교가 되면서 IB 프로그램 전면 도입을 위해 모든 과목의 단원 설계서(unit planner)를 작성해 수업에 시범 도입하고 있다. 이번 수업 공개는 그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다.
중학교의 IB 프로그램인 MYP(Middle Years Programme)는 전체 교과를 연결하는 주요 개념을 중심으로 교과 지식을 통해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탐구 질문을 제시한다.
또 6가지의 세계적 맥락(Global Contexts)을 제시해 맥락에 따른 이해가 이루어지고 학습이 삶과 연계되어 입체적으로 체화되도록 한다.
서해중은 MYP 수업의 특징을 설명하는 사전 연수, 시후 수업 성찰과 나눔 자리를 마련해 IB 수업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하미진 미래교육담당관은 “IB 프로그램이 현장에 적용되고 있는 사례를 공유해 IB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선생님들이 수업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펜싱선수 남현희 스토킹 혐의’ 전청조, 현행범 체포
- 이효리, 깜짝 시술 고백 “살짝만 해도 티나는 얼굴”
- "女교도소 복역중 男과 결혼"…남현희 신랑 전청조 '여자설' '혼인설'
- ‘2억뷰 공중부양 춤’ 주인공은 대구 사는 중3…“많이 하면 허벅지 아파”
- 강남 유흥업소 “더 큰 게 터질 수 있다”더니…이선균·지디 줄줄이 마약 투약 혐의 입건
- 장항준, ‘절친’ 이선균 마약 의혹에 “기사보고 알았다”
- 남현희 '예비 신랑' 전청조는 '여자'…"10명에 사기쳐"
- "관리비 500만원, 계란 1개 9000원"…남현희, 15세 연하男과 살림차린 '그 집'
- “10일만에 4.4㎏ 뺐다” 장영란 비결은?…‘다이어트 식단’ 공개
- 이선균 ‘100억 위약금’ 유아인 전철 밟나…전혜진까지 불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