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노화 준비' 슬로우 에이징 각광…더마 화장품 '인기'
에스트라·더마펌·닥터지·라로슈포제, 기능성 제품 선보여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천천히 나이 들어가는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이 각광받으면서 '슬로우 에이징'이 최근 뷰티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한 발 앞서 건강한 노화를 준비하는 2030 여성들이 증가함에 따라 기능성 화장품인 더마 제품이 인기다.
26일 올리브영에 따르면 1일부터 23일까지 '슬로우 에이징' 관련 상품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배(175%) 늘었다.
올리브영 고객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슬로우 에이징 카테고리에 해당되는 상품의 매출은 최근 3년간 연평균 10% 증가했다.
지그재그에서도 노화 방지 성분이 함유된 기능성 화장품이 주목받고 있다. 9월21일~10월19일 한 달간 피부 관리의 기본이 되는 '스킨케어'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74% 증가했다.
집에서도 피부 탄력을 강화할 수 있는 '리프팅' 관련 상품과 눈가 주름 관리를 위한 '아이 크림' 거래액은 같은 기간 각각 511%, 89% 늘었다. 두피 관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며 '탈모' 관련 아이템 거래액은 161% 신장했다.
이에 화장품 업체들은 더마 브랜드를 통해 기능성 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아모레퍼시픽(090430) 메디 뷰티 브랜드 에스트라는 8월 '리제덤365 모공탄력 캡슐세럼'을 출시했다. 민감성 피부를 위한 독자 성분 '더마 타이트닝 배리어 캡슐TM'을 함유해 피부 장벽과 모공 탄력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에스트라는 민감성 피부일수록 잦은 피부 손상과 산화 스트레스에 노출돼 노화가 더욱 빠르게 진행된다는 연구 결과에 주목해 더마 타이트닝 배리어 캡슐TM을 설계했다.
해당 캡슐을 구성하고 있는 세콜지 성분이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고, 콜라겐 성분이 모공 주위의 탄력을 높여준다. 비타민B3도 함유돼 피부에 건강한 윤기를 선사하고 맑은 피부로 가꿔준다.
자사 대조군 제품과 비교한 인체적용시험 결과 사용 7일 만에 모공 부위 탄력이 2배 개선됐다. 모공 수와 면적도 각각 27%, 22% 감소하는 것을 확인했다.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더마펌은 되살아나는 피부의 힘을 느끼며 슬로우 에이징 케어를 할 수 있는 안티에이징 제품 '더 펩타이드 라인' 3종을 지난달 출시했다.
더 펩타이드 라인은 △더 펩타이드 링클 세럼 △더 펩타이드 퍼밍 크림 △더 펩타이드 텐션 마스크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이들 제품은 더마펌 '펩타이드 LAB'의 10년 노하우를 담은 토탈 안티에이징 라인이다. 20종 이상의 펩타이드 라이브러리, 5종의 펩타이드 특허 및 출원을 보유한 펩타이드 LAB에서 피부 노화 징후를 다각도로 관리해 주는 이상적인 펩타이드 조합을 개발해제품에 적용했다. 자체 생산한 99% 고순도 펩타이드를 활용해 불순물로 인한 부작용을 줄이고 펩타이드 작용 효율을 높였다.
독자 개발 특허 성분인 '히알-리프트 펩타이드™'도 함유됐다. 이 성분은 주름, 탄력, 리프팅 케어에 특화된 '아세틸 헥사펩타이드-8'을 45배 압축된 고분자 히알루론산과 복합화한 신소재 유효성분이다. 피부 깊이 흡수돼 수분을 채우고 피부 탄력 개선을 도와준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는 환절기를 맞아 저자극 안심 보습 라인인 '더모이스처 배리어.D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해당 라인은 닥터지 제품 최초로 소아과 피부 테스트를 완료했다.
닥터지의 독자적인 보습 장벽 기술이 적용된 제품 4종(크림, 로션, 토너, 멀티밤)으로 구성돼 있는 배리어.D 라인은 덱스판테놀, 세콜지, 필라그린, 프로비타민D 등 보습에 좋은 성분만을 배합해 무너진 피부 장벽을 촘촘하게 채워준다.
10가지 보습 장벽 개선 테스트부터 피부 자극 테스트, 민감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도 완료해 보습이 필요한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로레알그룹의 라로슈포제는 민감한 눈가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 해 줄 '히알루 B5 아이 세럼'을 내놨다.
히알루 B5 아이 세럼은 히알루 B5 라인의 신규 라인업이다. 2중 히알루론산 성분이 눈가 피부의 겉과 속 모두 깊숙이 수분을 충전해 준다. 판테놀로 눈가 피부의 장벽을 탄탄하게 강화해준다. 마사지 어플리케이터를 사용해 마사지를 해 주면 붓기 완화 효과와 쿨링감을 줄 수 있다.
안과 전문의 감독하 테스트 및 피부과 전문의 감독하 테스트와 알러지 테스트, 민감한 눈 사용 적합 테스트를 모두 완료했다. 인공 향 등을 첨가하지 않은 저 자극 포뮬라로 민감성 피부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국내 기능성 스킨케어 시장은 꾸준히 커지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칸타월드패널이 2023년 1분기 기준으로 집계한 최근 1년 국내 스킨케어시장 규모는 약 4조1113억원이다. 이 가운데 기능성 제품의 비중은 53%로 전체 스킨케어시장의 과반을 차지한다.
jinny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사우나 간다던 남편, 내연녀 집에서 볼 쓰담…들통나자 칼부림 협박"
- 13세와 2년 동거, 34회 성관계한 유명 유튜버…아내 폭행·신체 촬영 '입건'
- "남편이 몰래 호적 올린 혼외자, 아내 재산 상속 받을 수도" 가족들 발칵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아내·두 아들 살해한 가장, 사형 구형하자 "다들 수고 많다" 검사 격려
- "버려달라는 건가" 손님이 건넨 휴지…"가격 올라도 괜찮아" 응원
- 산다라박, 글래머 비키니 자태…마닐라서 환한 미소 [N샷]
- "비싼 차 타면서 구질구질"…주차비 아끼려 '종이 번호판' 붙인 외제차
- 김영철,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 "멋지다 오늘…축하"
- "불판 닦는 용 아니냐" 비계 오겹살 항의했다고 진상 취급…"사장, 당당하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