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르단 국왕, 마크롱에 "가자지구 전면 봉쇄 이스라엘 중단 압박해달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압둘라 2세 요르단 국왕은 25일(현지시간)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에게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포격과 전면 봉쇄를 중단하도록 국제사회가 압받해 달라는 뜻을 전했다.
요르단 방문을 마친 마크롱 대통령은 이 가자지구와 국경을 맞댄 이집트를 방문해 압델 파타 엘시시 이집트 대통령과 회담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유진 기자 = 압둘라 2세 요르단 국왕은 25일(현지시간)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에게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포격과 전면 봉쇄를 중단하도록 국제사회가 압받해 달라는 뜻을 전했다.
로이터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왕실은 중동을 방문 중인 마크롱 대통령에게 국왕이 이같이 밝혔다고 발표했다.
그는 또 "역내 '폭발'을 피하기 위해선 가자지구 내 전쟁 종식이 필수적"이라고도 말햇다.
가자지구 내 민간인들이 처한 한계 상황을 우려하며 인도주의적 지원이 계속 제공돼야 한다고도 그는 강조했다.
요르단 방문을 마친 마크롱 대통령은 이 가자지구와 국경을 맞댄 이집트를 방문해 압델 파타 엘시시 이집트 대통령과 회담한다.
전날 이스라엘을 방문해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와, 요르단강 서안 지구의 라말라를 방문해 마흐무드 압바스 팔레스타인 자치 정부 수반과 잇따라 회담한 마크롱 대통령은 이집트 대통령과도 회담을 통해 관련 논의를 이어간다.
real@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코로나 백신 맞고 가슴 4배"…한국 웹툰 작가도 겪었다는데, 진짜 부작용?
- "샴푸 거품으로 샤워까지 하는 남편, 더러워서 스킨십 못 하겠다"
- "집에서 풀세팅, 몸무게 55㎏ 유지땐 용돈 주겠다는 남친, 결혼해도 될까요?"
- 日 아사히 "尹, 소맥 20잔 가득 새벽까지 음주· 총선 전후 '계엄' 언급"
- 계엄으로 매출 꼬라박았는데…손님으로 꽉 찬 시골 중국집, 무슨일?
- '치마 아래 카메라' 여교사 촬영…"고3 세명이 팀플, 그 중 SKY대 합격도"
- 이진욱은 핑크가드? 박규영 '오겜3' 스포했나…촬영장 사진 올렸다 '빛삭'
- 티아라 효민, 수영복 입고 드러낸 글래머 몸매…섹시미 과시 [N샷]
- 여에스더 "우울증으로 전기 경련 치료만 28번 …자살예방센터 상담도"
- 비둘기 떼 수십 마리가 점령한 빈 아파트…사체·깃털·배설물 '악취 진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