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선민 관제탑 쐐기' 전북 라이언시티 3-0 완파…인천은 최강희의 산둥에 0-2 패배 (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로축구 K리그1 전북 현대가 라이언시티(태국) 싱가포르에 대승을 거두고 16강 진출 희망을 밝혔다.
전북은 25일 전주 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린 2023-24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F조 3차전에서 라이언시티에 3-0 승리를 거뒀다.
같은 시간 G조 인천은 산둥 타이산(중국)을 넘지 못하고 0-2 패배로 조별리그 첫 쓴잔을 마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인천, 김건일 기자] 프로축구 K리그1 전북 현대가 라이언시티(태국) 싱가포르에 대승을 거두고 16강 진출 희망을 밝혔다.
전북은 25일 전주 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린 2023-24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F조 3차전에서 라이언시티에 3-0 승리를 거뒀다.
1차전에서 킷치(홍콩)를 2-1로 꺾고 2차전에서 방콕 유나이티드(태국)에 2-3으로 덜미를 잡힌 전북은 이날 승리로 승점을 6점으로 쌓아 선두 방콕 유나이티드에 득실 차에서 밀린 2위로 올라섰다.
전북은 전반 5분 만에 아마노 준의 왼발 슈팅으로 앞서갔다. 이어 전반 33분 라이언시티가 자책골을 저지르면서 2-0이 됐다.
경기 내내 주도권을 쥐고 전북이 라이언시티를 흔든 이 경기에선 문선민이 쐐기를 막았다. 문선민은 후반 11분 이동준의 패스를 받아 라이언시티 골문을 열었다.
같은 시간 G조 인천은 산둥 타이산(중국)을 넘지 못하고 0-2 패배로 조별리그 첫 쓴잔을 마쳤다.
0-0 균형이 깨진 것은 후반 13분이었다. 최강희 감독이 선택한 교체 카드가 통했다. 교체 투입된 산둥 공격수 크라잔이 오른발 감아차기로 인천 유나이티드 골망을 흔들었다.
인천은 천성훈, 박승호, 김대중 등 공격수들을 연달아 투입해 골을 노렸지만 끝내 산둥 골문을 열지 못했다. 오히려 후반 정규 시간 3분 여를 남겨두고 산둥이 추가골을 넣었다. 페널티 박스 안에서 벌어진 혼전 상황에서 인천 수비진이 처리하지 못한 공을 펠라이니가 마무리했다.
인천은 조별리그 1차전에서 요코하마(일본)와 2차전에서 카야(필리핀)를 각각 4-2, 4-0으로 꺾고 승점 6점으로 조 1위에 올라 있었다.
산둥이 조별리그 두 번째 승리로 인천과 승점이 같아졌다. 인천은 골 득실에서 앞서 조 1위를 유지했다.
이날 경기는 최 감독과 조 감독의 '사제 대결'이기도 했다. 최 감독이 전북을 이끌 때 조 감독이 코치로 최 감독을 도왔다.
2023-2024 AFC 챔피언스리그는 4강까지 동아시아와 서아시아 권역으로 나눠 진행한다. A조부터 E조는 서아시아, F조부터 J조까지 동아시아 클럽들이 편성됐다. K리그에선 이날 경기를 치른 인천 유나이티드를 비롯해 전북 현대(F조)와 울산 현대(I조), 그리고 포항 스틸러스(J조)까지 4개 팀이 조별리그에 참가하고 있다. 16강 토너먼트엔 각 조 1위 팀과 함께 구역별 2위 팀끼리 경쟁해 상위 3개 팀이 오른다.
AFC 챔피언스리그는 조별리그를 시작으로 내년 2월 16강 토너먼트를 거쳐 내년 5월 우승팀을 가린다. 우승팀은 2025년 미국에서 열리는 FIFA 클럽 월드컵에 출전하며, 2024-25 시즌 AFC 챔피언스리그 출전권을 얻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동완, 23년 지기 팬과 브라이덜 샤워…"훌륭하게 잘 컸다" 울컥('신랑수업') - SPOTV NEWS
- 남현희 재벌3세 예비신랑, 남자 아닌 여자?…징역 2년 사기 전과 나왔다 - SPOTV NEWS
- 이필모, 돌아가신 母 회상하며 눈물 "아직 마음속에서 정리 못했다"('슈돌') - SPOTV NEWS
- [단독]계약해지 당하고 항고도 기각...갈 곳 없는 피프티 피프티 3人(종합) - SPOTV NEWS
- '혐의 추가' 이선균, 경찰소환 초읽기…휴대전화 포렌식→마약 검사 예정[종합] - SPOTV NEWS
- '학폭 의혹' 박혜수, 자작곡 발매 "가수 데뷔 아니다"[공식입장] - SPOTV NEWS
- 사고친 사람 따로 있는데…열일한 유재명, 차기작 다 막혔다[초점S] - SPOTV NEWS
- 이선균 말고 '마약 투약' 유명 연예인 또 있다…경찰 "내사 중" - SPOTV NEWS
- [단독]"승마는 맞고 남자는 아니다"…'남현희 예비신랑' 전청조, 여고생 사진 입수 - SPOTV NEWS
- 장항준, '마약' 이선균 소식에 "기사 보고 알아, 연락하기 뭐하더라"[인터뷰①]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