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S행' 애리조나 축제 분위기, 'BK 우승 투구' 방송→상점 영업시간도 연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언더독'으로 분류됐던 애리조나가 월드시리즈(WS) 무대에 진출하는 이변을 연출했다.
시리즈 전적 4승 3패를 기록한 애리조나는 2001년 첫 우승 이후 무려 22년 만에 월드시리즈 무대에 오르게 됐다.
애리조나 피닉스 ABC 방송은 또 과거 애리조나가 2001년 월드시리즈에 진출해 우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리조나는 25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 시티즌스 뱅크 파크에서 열린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NLCS) 마지막 7차전 원정경기에서 홈팀 필라델피아를 4-2로 이겼다. 시리즈 전적 4승 3패를 기록한 애리조나는 2001년 첫 우승 이후 무려 22년 만에 월드시리즈 무대에 오르게 됐다.
애리조나는 올 포스트시즌에서 이변에 이변을 연출하며 '야구는 끝까지 모른다'는 말을 다시 한 번 떠올리게 했다. 올 정규시즌에서 84승 78패 승률 0.519로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2위에 오른 애리조나는 와일드카드 마지막 6번 시드를 받아 간신히 포스트시즌에 진출했다.
하지만 와일드카드 결정전에서 내셔널리그 중부지구 우승팀 밀워키를 꺾었고, 디비전 시리즈에서는 정규시즌에서 무려 100승을 거두며 서부지구 왕좌에 오른 강호 LA 다저스마저 내리 3연승으로 제압하는 이변을 일으켰다.
지난해 월드시리즈 준우승팀 필라델피아와 NLCS에서 맞붙은 애리조나는 당초 약세로 평가됐다. 하지만 막상 뚜껑을 열자 투타의 밸런스를 이뤄내며 쉽게 무너지지 않았고, 결국 최종 7차전까지 가는 접전 끝에 다수의 예상을 뒤엎고 언더독의 반란을 실현했다.
특히 이 업소의 영업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였지만 이날은 폐점 시각을 자정까지 늘렸고, 다음날 영업도 평소보다 3시간이나 빠른 오전 7시부터 시작한다고 전했다.
애리조나 피닉스 ABC 방송은 또 과거 애리조나가 2001년 월드시리즈에 진출해 우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이 영상에는 당시 애리조나의 마무리 투수로 활약했던 'BK' 김병현(44)의 역동적인 투구 장면도 포함됐다.
1999년 애리조나 유니폼을 입고 메이저리그에 데뷔한 김병현은 이듬해인 2000년부터 팀의 마무리 투수로 활약했다. 그해 6승 6패 14세이브 평균자책점 4.46을 기록한 김병현은 2001년 5승 6패 19세이브 평균자책점 2.94를 기록하며 소속팀의 월드시리즈 진출에 기여했고, 우승의 감격도 맛볼 수 있었다.
이런 인상적인 활약 덕에 애리조나 피닉스의 홈구장 체이스필드 내에 위치한 야구 박물관 안에는 김병현의 사진이 걸려 있고, 그의 이름은 구단 역대 최고의 마무리 투수로 아직도 여러 매체를 통해 회자되고 있다.
통산 두 번째 월드시리즈 우승을 노리는 애리조나와 창단 후 첫 우승에 목마른 텍사스가 맞붙는 2023 월드시리즈는 오는 28일부터 7전 4승제로 치러진다.
신화섭 기자 evermyth@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 9라운드 동안 벌써 3번째 '이주의 팀' 선정... "주장 역할 즐기고 있다" 극찬 [오피셜] - 스
- '섹시 아이콘' 모델, 마트서 뽐낸 치명적 볼륨美 - 스타뉴스
- 이소희 치어, 물에 젖은 볼륨 비키니 '파격 자태' - 스타뉴스
- '원조 여신' 박기량, 믿기 어려운 '명품 몸매' - 스타뉴스
- 미인대회 출신 치어리더, '베이글女'란 이런 것! - 스타뉴스
- 일본에서 1시간에 84개씩 팔리는 '방탄소년단 진 크림 스킨'..K-뷰티 얼굴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지민 'Who' 미국 빌보드 '핫100' 또 역주행..16주 연속 차트인 - 스타뉴스
- 김수현→김준수·토니안도..故송재림 빈소 앞 채운 '애도 물결' [스타현장][종합] - 스타뉴스
- "故 송재림 사망 직전까지 신상털이+협박"..日 사생팬, 계정 폭파 후 잠적 [종합] - 스타뉴스
- "가상 남편, 세상 떠나"..송재림 비보에 김소은 SNS 애도 물결 [스타이슈]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