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단신] 충청권 4개 시·도, ‘도심 항공 이동 서비스’ UAM 육성 협약 외
[KBS 청주]충청권 자치단체와 도심 항공 모빌리티, UAM(유에이엠) 관련 기업이 오늘 세종시에서 협약을 하고 UAM 산업 육성에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UAM은 활주로 없이도 이착륙할 수 있는 친환경 항공 이동 서비스로 충청권 4개 시·도는 UAM을 활용한 교통, 관광 노선 발굴과 인프라 구축 등에 힘쓸 계획입니다.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이상조 청주시의원 허위신고 엄정 판단해야”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이 오늘 성명을 내고 재산 허위신고 혐의로 기소된 국민의힘 이상조 청주시의원에 대해 사법 당국의 엄정한 판단을 촉구했습니다.
민주당은 허위 사실 공표는 선거 결과에 중대한 영향을 끼치는 심각한 범법 행위라고 강조했습니다.
이 의원은 지난 4월 보궐선거 때 후보자 등록을 하면서 채무를 전부 빼고 토지와 건물 가액을 부풀려 신고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충북 공립 중등교사 임용 경쟁률 7.8:1
내년도 충청북도 중등 신규 교사 임용 경쟁률이 7.8대 1로 집계됐습니다.
충청북도교육청은 다음 달 25일, 1차 임용 시험을 치른 뒤 12월 28일에 1차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충주서 20톤 컨테이너 넘어져…일대 정체
오늘 오후 1시 50분쯤 충주시 산척면 영덕리 동충주교차로에서 견인 화물차에 실려있던 20톤짜리 컨테이너가 넘어졌습니다.
이 사고로 다친 사람은 없었지만, 컨테이너가 도로를 막으면서 2시간 넘게 주변 차량 통행이 정체를 빚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국감장 불려온 ‘탕후루’ 회사…“영양성분표시 곧 시행”
- [현장영상] 변화와 혁신 강조한 인요한 “첫 일정은 5·18 추모식”
- 거미줄 지하 터널 곳곳에 숨겨 놓은 인질…아직 협상은 평행선
- [단독] ‘이태원 참사’ 1년 만에…감사원, 자료수집 착수
- [단독] 포천서 하교하던 고교생 둔기로 가격…30대 남성 현행범 체포
- [단독] 현직 경찰관 ‘폭행’ 혐의로 조사…“출근길 시비에 시민과 몸싸움”
- “우리 오늘 죽는 거예요?”…가자지구 탈출 실패한 CNN 프로듀서 가족 [현장영상]
- ‘30년 내 80%?’ 日기자가 파헤친 지진 예측 오류 [특파원 리포트]
- 서울 대학가 150여 채 ‘전세 먹튀’…빈 집에선 공유 숙박 영업
- 탈출구 없는 방탈출 카페…비상구 없고 화재 취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