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구, 송도해수욕장 일원서 제14회 부산고등어축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서구가 오는 27~29일 송도해수욕장 일원에서 제14회 부산고등어축제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부산 서구 주최, 부산서구문화원 주관으로 열리는 올해 축제는 젊은 축제, 안심·안전 축제, 친환경 축제를 키워드로 참신한 아이디어의 이색 프로그램을 대거 신설하는 등 새로운 변화를 모색해 더욱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색 프로그램 신설, 볼거리·즐길 거리 풍성
지역 경제 활성화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
부산 서구 주최, 부산서구문화원 주관으로 열리는 올해 축제는 젊은 축제, 안심·안전 축제, 친환경 축제를 키워드로 참신한 아이디어의 이색 프로그램을 대거 신설하는 등 새로운 변화를 모색해 더욱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올해는 가족 단위 방문객과 젊은 세대를 반영한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구성됐다.
공연 프로그램으로는 유명 가수 초청 개막 축하 콘서트를 비롯해 체코 세베라첵합창단 공연, 송도 핫 스테이지공연, 청춘스페셜 공연, 고등어랑 천마니 퍼레이드 등이 축제 분위기를 달군다.
또한 국민생선 고등어를 주제로 인간 고등어 점핑 포토존, 카약 타고 고등어 찾기, 고등어 깜짝경매, 고등어 쿠킹 클래스, 힐링 바다 요가 클래스 등 체험·참여 프로그램과 송도 바다 멍때리기 대회,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 고등어장학퀴즈, 모래성 땅따먹기 대회 등 경연 프로그램이 축제 기간 내내 펼쳐질 예정이다.
국내 대표 수산물축제라는 명성에 걸맞게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로 위축된 수산물 소비심리 회복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수산물 안심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특히 수산물 상생 할인 직거래장터에서는 부산시 연계 사업으로 수량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상생할인쿠폰을 제공해 방문객들이 안전하고 품질 좋은 우리 수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올해 축제에서는 갈수록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환경, 생명, 기후위기 문제를 반영해 송도 줍깅(플로깅), 바다 살리기 업사이클링 체험, 기후환경 캠페인 등 친환경 프로그램도 선보일 예정이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정화, 50대 맞아? 시선을 사로잡는 명품 몸매 [DA★]
- “눈이 빙빙 돌기 시작” 쓰러진 기안 ‘20Km 남았는데’ (나 혼자 산다)
- ‘장미의 전쟁’ 임성언 근황, 요트 선수→새 출발 행보 [공식]
- ‘박진영과 기싸움’ 인순이 “욕하면서 녹음실 나오려고 했어” (골든걸스)
- ‘학폭 의혹’ (여자)아이들 출신 서수진 복귀하나…퍼포먼스 영상 공개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보영, 더 어려진 러블리 미모…나이 거꾸로 먹는 듯 [DA★]
- 토니안 “사업하며 극심한 우울증, 술+약 먹고 귀 베 피 흥건”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