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행안부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재인증 ‘쾌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화순군이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3년 국민행복민원실' 평가에서 2020년 인증에 이어 올해도 재인증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국민행복민원실은 전국 지자체, 교육청, 특별지방행정기관을 대상으로 수요자 중심의 편리하고 안전한 민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민원실 운영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인증하는 제도로, 인증 기간은 2026년까지 3년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행복민원실은 전국 지자체, 교육청, 특별지방행정기관을 대상으로 수요자 중심의 편리하고 안전한 민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민원실 운영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인증하는 제도로, 인증 기간은 2026년까지 3년이다.
화순군은 전국 최초 팀장 전원 민원창구 배치, 전 직원 명찰 패용, 민원취약계층(외국인 등)을 위한 전용 창구 운영, 외국 출신 공무원이 직접 통역하는 통역 서비스 운영, 민원전문상담제 운영 등 화순군만의 특색있는 군민 맞춤형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
또한 안전한 민원실 환경 조성을 위해 휴대용 보호장비 운영, 민원실 전 직원 녹음 전화 및 보호 음성 안내 구축, 민원실 비상대응반 운영 및 특이민원 대응 모의훈련 실시, 민원 응대 업무 담당자를 위한 심리상담센터 운영 등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군민 중심의 민원실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국민행복민원실 인증기관에 맞게 군민이 만족하고 신뢰할 수 있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화순)|박성화 기자 localh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현희♥’ 전청조 육성 공개 “성별-재벌 3세 의혹 해명? 입장 無” (연예뒤통령)[종합]
- ‘♥손범수’ 진양혜, 결혼 30년 만에 독립 선언→눈물…무슨 일? (동상이몽)
- 정찬성, 경기 후 돌연 은퇴 선언 “경기 중 휘청” (라스)
- 남편에 “탕후루 먹고 싶어” 결제 요청→“일주일에 10만 원 어치” 경악 (고딩엄빠4)
- 이선균 외에 또? 유명 연예인 마약 혐의로 경찰 내사 중 [종합]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