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스타트업 투자, 작년보다 늘었다 [긱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달 국내 스타트업 투자 유치 금액이 올해 들어 처음으로 작년 동기보다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스타트업 민간 지원기관인 스타트업얼라이언스에 따르면 9월 국내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 금액은 7178억원으로 1년 전(3861억원)보다 85.9% 증가했다.
스타트업얼라이언스는 업체가 직접 밝힌 투자 유치 소식을 집계하는 방식으로 국내 스타트업 투자 동향을 파악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국내 스타트업 투자 유치 금액이 올해 들어 처음으로 작년 동기보다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스타트업 민간 지원기관인 스타트업얼라이언스에 따르면 9월 국내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 금액은 7178억원으로 1년 전(3861억원)보다 85.9% 증가했다. 스타트업얼라이언스는 업체가 직접 밝힌 투자 유치 소식을 집계하는 방식으로 국내 스타트업 투자 동향을 파악하고 있다.
고금리 등의 영향으로 지난해부터 스타트업 투자금은 감소했다. 올해 1월에도 전년 대비 84.2% 급감했다. 투자 침체기 동안 옥석 가리기가 진행되면서 기술력이 있거나 내수 시장을 잘 다진 기업을 중심으로 점차 투자가 늘어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지난달 투자 건수는 105건으로 1년 전(130건)보다 19.2% 줄었다. 평균 투자 유치 금액이 적은 초기 스타트업보다 시장에서 성장세를 보인 기업에 투자가 몰렸다는 뜻이다. 금액별로 보면 지난달 300억원 이상 투자는 4건, 100억원 이상 14건, 10억원 이상 22건, 10억원 미만 및 비공개 투자는 65건이었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급 360만원 줘도 못 구해"…사라지는 조선족들
- "아저씨, 10배 간다면서요"…'와르르' 무너진 주가에 '패닉'
- "K배터리 모시러 왔어요"…美, 파격 조건 '총출동'
- "우리 동네에도 생겼던데"…'무인 헬스장' 알고보니 모두 불법
- "드디어 아이폰도 된다"…단숨에 1위 '폭발적 반응'
- "남현희 예비신랑 전청조는 여자"?…졸업사진까지 '충격'
- 빅뱅 GD '마약 혐의' 입건…"이선균 사건과 별개"
- "9시~5시 근무는 미친 일"…충격 받아 펑펑 운 20대
- '나는 솔로' 첫 데이트에 '결혼' 예언 나왔다…누구?
- '해병대 수색' 생존 병사, 전역 후 공수처에 1사단장 고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