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직업교육종합축제& 취업박람회 열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교육청(교육감 윤건영) 25일부터 27일까지 청주시 도시재생허브센터와 그 일원서 직업계 고등학교 학생과 교사 학부모가 함께하는 가을축제가 열린다.
장원숙 도 중등교육과장은 "본 행사를 통해 직업교육에 대한 학생, 학부모 및 지역주민의 관심과 이해를 증진시키고, 직업계고의 경쟁력을 제고하는 동시에 충북도내의 우수기업에 취업하여 지역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고 학생·교사·학부모 5000여 명 참여
[충북]충북교육청(교육감 윤건영) 25일부터 27일까지 청주시 도시재생허브센터와 그 일원서 직업계 고등학교 학생과 교사 학부모가 함께하는 가을축제가 열린다.
도 교육청에 따르면 25-26일 이틁간 '빛나는 미래를 위한 맞춤형 직업교육 실현' 주제로 충북직업교육종합축제가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공간에서 막을 올린다. 주요프로그램은 △나눔마당 △체험마당 △학술마당으로 구성된다.
이에 나눔마당은 △AI 취업면접 △이미지메이킹 △취업타로 등의 메이크 잡(Job) 코너와 밴드, 댄스, 사물놀이 등의 동아리한마당 등이 운영된다. 체험마당은 △창업동아리 체험코너(학과 홍보 부스 포함) △직업계고 입학상담 코너 △나만의 퍼스널컬러를 찾아서 등이 운영된다. 학술마당은 △중학교 학생& 학부모& 교사가 참여하는 중학교대상 직업계고 이해 연수 △직업계고교생 창업아이템 발표대회 △프로젝트 수업 발표대회 등이 펼쳐진다.
또한 충북직업교육종합축제에 이어 27일은 충북 직업계고 취업박람회가 열린다. 박람회는 충북도내 직업계고 졸업(예정) 자들과 우수기업 간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다.
도 교육청은 지난 5월부터 안전한 현장실습과 취업을 위해 유관기관과 협력체제를 구축해 농& 공& 상& 가사계열에 맞는 각 분야의 우수기업들이 박람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해왔다.
이 박람회는 GC녹십자, 솔라엣지테크놀리지스코리아, 블랙스톤 에듀팜리조트 등 바이오, 농 식품, 반도체, 에너지, 관광 서비스 분야의 우수기업들이 참여할 예정으로 직업계고 졸업(예정)자 230여 명을 채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있다.
이외에도 일자리유관기관 홍보, 졸업생 멘토링, 캐리커처, 창업 등 다양한 부스가 운영되게 된다.
장원숙 도 중등교육과장은 "본 행사를 통해 직업교육에 대한 학생, 학부모 및 지역주민의 관심과 이해를 증진시키고, 직업계고의 경쟁력을 제고하는 동시에 충북도내의 우수기업에 취업하여 지역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종 싱싱장터 '4호 소담점' 내년 초 개장…집현동에 '수산물유통센터' 건립 검토 - 대전일보
- "전기차 화재 또"… 아산 모종동 아파트 지하주차장서 화재 - 대전일보
- 대전 아파트 공사장 근로자 1명 토사 매몰…사망한 채 발견 - 대전일보
- 이재명 "법정 향하는 아내, 죽을만큼 미안… 희생제물 됐다" - 대전일보
- 이준석 "출연료 3000만 원? 대표가 당협행사에 돈을 왜 받나" - 대전일보
- 오늘 '금융시장·은행' 1시간 늦게 개장…지연 이유는 - 대전일보
- [영상] "무인카페서 534만 원 어치 공짜로"… 간큰 대전 고등학생들 - 대전일보
- 與, '김여사 특검법' 본회의 표결 불참 결정 - 대전일보
- 아산 음식점 화재 벌써 지난해 2배…"대형화재 우려 후드·덕트 각별 주의" - 대전일보
- KT충남충북광역본부, 청남대에 AI 로봇 도입 확대 - 대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