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은, 벤처·중견기업 제휴 지원하는 '테크커넥트 데이'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업은행은 벤처기업협회와 공동으로 24~25일 이틀 동안 소재·부품·장비·바이오헬스케어 벤처기업 및 중견기업 간 투자·협력 기반 구축을 지원하는 'KDB 테크커넥트 데이'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KDB 테크커넥트 데이는 벤처기업의 기술사업화와 중견·대기업의 오픈이노베이션을 지원하는 전략적 제휴 지원 플랫폼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산업은행은 벤처기업협회와 공동으로 24~25일 이틀 동안 소재·부품·장비·바이오헬스케어 벤처기업 및 중견기업 간 투자·협력 기반 구축을 지원하는 ‘KDB 테크커넥트 데이’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KDB 테크커넥트 데이는 벤처기업의 기술사업화와 중견·대기업의 오픈이노베이션을 지원하는 전략적 제휴 지원 플랫폼이다. 벤처기업의 기술 및 아이디어와 중견·대기업의 자금 및 네트워크가 결합돼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일대 일 비즈니스 밋업 등을 주선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산은과 벤처기업협회가 공동으로 발굴한 투자 유치 희망 벤처기업 55개사와 기술 수요 중견기업 18개사가 참여해 총 82회의 밋업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대기업에 비해 벤처기업 발굴 등에 상대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견그룹사들을 중심으로 밋업 주선이 이뤄졌다.
산은 관계자는 “KDB 테크커넥트 데이를 통해 중견기업에게는 신성장동력을, 벤처기업에게는 새로운 사업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중견·중소기업의 동반 성장을 촉진하고 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윤진 기자 jo@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약 혐의' 이선균, 위약금 '100억' 될 수도? '후폭풍 굉장히 클 것'
- '재벌 3세' 예비신랑 루머 확산에…남현희 '허위사실 강력 대응'
- '춤추다 돌연 심장마비'…최소 10명 숨진 '인도 힌두축제' 무슨 일?
- 수도권서 휴대폰 훔쳐 1억 받은 일당 13명…경찰에 일망타진
- 또 2만명 깨졌다…8월 출생아도 ‘역대 최소’
- '푸틴, 심정지로 바닥에 쓰러진 채 발견'…또 터진 '위독설' 이번에는?
- 지하철 탑승하기 전에 화장 지우는 여성들…中 당국 조치라는데 왜?
- '다섯 아이 싱글맘' 유명 헬스 인플루언서 돌연 사망…'경찰 수사 중'
- “‘홍범도 빨갱이’라면서 어떻게 선거 이기냐” 비판 열 올린 이준석
- 양세형도 100억대 '건물주' 됐다…홍대 인근 5층 빌딩 매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