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스트나인 “1년6개월 긴 공백기, ‘피크타임’으로 초심 찾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고스트나인(GHOST9)이 서바이벌 프로그램 출연 소감과 긴 공백기 동안 느낀 점에 대해 이야기했다.
고스트나인(손준형, 이신, 최준성, 이강성, 프린스, 이우진, 이진우)이 2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일곱 번째 미니앨범 'ARCADE : O(아케이드 : 오)'를 발매한다.
지난해 4월 이후 공백기를 이어오다 최근 JTBC 보이그룹 서바이벌 '피크타임'에 '팀 14시'로 출연해 실력을 재평가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 그룹 고스트나인(GHOST9)이 서바이벌 프로그램 출연 소감과 긴 공백기 동안 느낀 점에 대해 이야기했다.
고스트나인(손준형, 이신, 최준성, 이강성, 프린스, 이우진, 이진우)이 2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일곱 번째 미니앨범 ‘ARCADE : O(아케이드 : 오)’를 발매한다. 이날 신보 발매를 앞두고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컴백 소감과 앨범 소개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스트나인은 지난 2020년 9월 데뷔한 마루기획 첫 보이그룹이다. 지난 2021년 황동준, 이태승이 팀을 탈퇴하며 7인조로 재편됐다. 지난해 4월 이후 공백기를 이어오다 최근 JTBC 보이그룹 서바이벌 ‘피크타임’에 ‘팀 14시’로 출연해 실력을 재평가받았다. 이신은 “공백기 동안 개인의 역량을 올리기 위해 꾸준히 노력했다. 고스트나인이 한층 더 성장할 수 있게 팀의 방향성에 대해 고민했다 ‘피크타임’을 통해 초심을 다시 다지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후 이들은 데뷔 약 3년 만에 일본 도쿄, 오사카에서 첫 팬미팅 ‘비욘드 더 일루전’을 열고 현지 팬들을 만났다. 최준성은 “큰 감동을 받았다. 덕분에 이번 새 앨범을 준비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됐다”고 떠올렸다. 특히 ‘피크타임’ 출연에 대해 이신은 “아직 크게 성공하지 못했기 때문에 속상하고 힘든 시기도 있었지만 ‘피크타임’에 출연해 잘 안되어도 열심히 열정을 가지고 하는 동료들을 보면서 자극이 됐다”고 말했다.
이강성은 “데뷔 초에는 카멜레온 같은 그룹이 되겠다며 어떤 색이든 만들어내겠다고 했는데 긴 공백기 동안 개인적으로 성장하고 ‘피크타임’에서 동료 아이돌 그룹과 경쟁하며 배운 점도 많았다. 더 끈끈해졌다”며 “이제는 뭔가를 모방하려하기 보다는 개개인의 멋을 더 살려보자는 마음이 생겼다”고 이야기했다.
고스트나인은 앞서 ‘NOW(나우)’ 3부작을 통해 ‘지금(NOW)의 고스트나인’을 주제로 다채로운 스토리텔링을 펼쳤다. 지난해부터는 ‘ARCADE : VOW(아케이드 : 보우)’의 첫 번째 메시지 ‘ARCADE : V(아케이드 : 브이)’로 새로운 시리즈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앨범 ‘아케이드 : 오’에서는 ‘On Our Own’, ‘우리만의 방식으로 우리만의 색깔대로 나아가겠다’라는 뜻을 담아 고스트나인이 진짜 원하는 것을 찾아가는 여정을 시작한다.
jayee21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깜짝 시술 고백 “CF 찍기 일주일 전에 맞아, 살짝만 해도 티나는 얼굴”
- ‘마약 투약 의혹’ 이선균, 위약금 규모는?…유아인 100억대보다 적을 듯, 동료 노력은 돈으로
- 텐프로·케타민·더 큰 것…선 넘은 이선균, 퇴출론 부상[SS초점]
- 엄태웅 딸, 젖살 쏙 빠지니 드러난 우월 DNA…엄마+고모 얼굴 다 있네
- 이선균은 시작? 유명인 남편둔 女가수 2명도 입건…연예계 ‘마약주의보’
- 남현희 예비남편 전청조를 둘러싼 ‘꼬꼬무’ 의혹, 여자? 사기사건 연루? 뜬소문만 10가지 [SS초
- 박수홍이 가스라이팅 당해 아파트 명의 넘겼다? 이진호 “현금 확보, 절세 위해 김다예가 전세끼
- 한혜진, 럭셔리 홍천 별장 공개...와인셀러+싱크대 2개+야외 샤워장 “서울집에서 못한 거 다 집
- ‘인간 샤넬’ 제니, 애슬레저룩도 어나더 클래스
- 유흥업 관계자 “이선균이 다닌 강남 유흥업소, 앉으면 천만원 쉽게 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