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게임대상 후보작 공개

장동준 기자 2023. 10. 25. 16: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국내 최고 게임에 도전하는 후보들이 베일을 벗었다.

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는 25일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 본상 및 인기상 후보군을 공개했다.

게임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관, 전자신문과 스포츠조선이 후원한다.

한편, 지난해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은 네오플의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최우수상은 모티프의 대항해시대 오리진이 받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역대급 후보군 경쟁, 플랫폼 및 장르 다양성 돋보여
국내 최고의 게임을 가리는 대한민국 게임 대상 후보가 공개됐다. 사진은 2022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주요 수상자.

올해 국내 최고 게임에 도전하는 후보들이 베일을 벗었다. 예년 같으면 대상감인 게임이 여럿 있어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모바일 일변도에서 벗어나 콘솔까지 플랫폼이 확장된 것도 눈길을 끈다. 

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는 25일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 본상 및 인기상 후보군을 공개했다. 게임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관, 전자신문과 스포츠조선이 후원한다. 

대상과 최우수상 등의 수상작을 결정하는 본상 후보군(가나다순)에는 △넷마블에프앤씨의 '그랜드크로스: 에이지 오브 타이탄 △매드엔진 '나이트 크로우' △넥슨 민트로켓 '데이브 더 다이버' △넷마블넥서스 '세븐나이츠 키우기' △시프트업 '승리의여신: 니케' △넷마블엔투 '신의탑: 새로운 세계' △나인아크 '에버소울' △넥슨코리아 '워헤이븐' △스마일게이트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 △넥슨코리아 '프라시아 전기' △네오위즈 'P의 거짓'이 올랐다.

인기상 후보에는 △블리자드 '디아블로4' △로드컴플릿 '레전드 오브 슬라임: 방치형 RPG' △넷마블넥서스 '세븐나이츠 키우기' △시프트업 '승리의 여신: 니케' △넷마블엔투 '신의탑: 새로운 세계' △나인아크 '에버소울' △스트라이킹 디스턴스 스튜디오 '칼리스토 프로토콜' △스마일게이트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 △에피드게임즈 '트릭컬 리바이브' △파우게임즈 '프리스톤테일M' △네오위즈 'P의 거짓'이 포함됐다.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은 심사위원회 심사 60%와 대국민 투표 20%, 전문가 투표 20%를 더해 결정한다. 심사항목은 작품성과 창작성, 대중성이다. 기술창작상은 심사위원회 심사 70%와 전문가 투표 30%를 합산한다. 기획 및 시나리오, 그래픽, 캐릭터, 사운드 부문으로 나뉜다. 인기게임상은 대국민 투표 80%와 전문가 투표 20%가 배점이다. 

게임대상 온라인 투표는 10월 30일부터 11월 6일까지 이어진다. 본상 및 인기상 후보작에 투표할 수 있다. 시상식은 지스타 전날인 11월 15일 부산에서 열린다. 

한편, 지난해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은 네오플의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최우수상은 모티프의 대항해시대 오리진이 받았다. 우수상은 넷마블엔투의 머지 쿵야 아일랜드,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넥슨게임즈의 HIT2다. 인기게임상은 넥슨게임즈의 블루아카이브가 선정됐다. 

djjang88@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