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에 다가섰다”…탁구 서수연·주영대-론볼 황동기, 장애인AG서 ‘금빛 낭보’[SS항저우in]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예진기자·항저우공동취재단] 2022 항저우 장애인아시안게임 탁구와 론볼에서 금빛 소식이 전해졌다.
탁구 서수연(스포츠등급 Class2·광주장애인체육회)은 25일 중국 항저우의 궁수 캐널 스포츠센터 체육관에서 열린 2022 항저우 장애인아시안게임 탁구 여자 단식 클래스1·2 결승에서 중국의 리우 징을 3-1(11-4 11-7 9-11 11-6)로 꺾으면서 장애인아시안게임 첫 금메달을 품에 안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항저우(중국)=강예진기자·항저우공동취재단] 2022 항저우 장애인아시안게임 탁구와 론볼에서 금빛 소식이 전해졌다.
탁구 서수연(스포츠등급 Class2·광주장애인체육회)은 25일 중국 항저우의 궁수 캐널 스포츠센터 체육관에서 열린 2022 항저우 장애인아시안게임 탁구 여자 단식 클래스1·2 결승에서 중국의 리우 징을 3-1(11-4 11-7 9-11 11-6)로 꺾으면서 장애인아시안게임 첫 금메달을 품에 안았다.
저력이 대단했다. 서수연은 앞선 예선과 준결승 3경기에서 한 세트도 내주지 않았다. 결승에서도 파죽지세였다. 서수연은 1세트 4-4 동점 상황에서 연속 7점을 올리며 기선을 제압했다. 이어지는 2세트 막판 9-7 상황에서 다리 경련이 일어나 잠시 어려움을 겪기도 했지만 추가 실점 없이 매조지었다. 3세트를 역전패로 내주면서 흔들렸던 서수연은 4세트에서 큰 키와 긴 팔을 활용한 특유의 스윙으로 승부에 방점을 찍었다.
경기 뒤 공동취재구역(믹스트존)에서 만난 그는 “경련이 잦은 편인데, 테이블이 낮아 다리가 부딪치면서 2세트 때 경련이 왔다”라며 “그 포인트가 중요했기 때문에 템포를 쉬어가면서 다리가 진정할 때까지 생각을 가다듬었고, 경기도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라고 했다.
서수연은 그간 챔피언과는 연이 없었다. 2014 인천 대회에서 개인·단체 은메달, 2018 인도네시아 대회에서 개인·단체 동메달을 따냈고, 2020 도쿄패럴림픽과 2016 리우패럴림픽에서도 단식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그는 “여러 번 장애인아시안게임에 나왔지만 계속 금을 놓치다가 따냈다. 제가 원하는 목표에 한 발자국 다가선 것 같아 너무 기쁘다”라며 환하게 웃었다.
앞서 열린 남자 단식 클래스1 리그 경기에서는 주영대(스포츠등급 Class1·경남장애인체육회)가 인도의 마단 제한 도랍을 3-0(11-7 11-3 11-3)으로 누르고 리그 4경기 전승으로 금메달을 수확했다. 종목 1위를 노리는 한국 장애인탁구 대표팀의 첫 금이다. 같은 등급의 남기원(스포츠등급 Class1·광주장애인체육회)은 3승1패로 은메달을 따냈다. 지난 23일 주영대에 당한 패배(2-3)로 메달 색이 갈렸다.
론볼에서도 첫 금메달이 나왔다. 주인공은 첫 아시안게임에 출전한 황동기(스포츠등급 B6·전남장애인론볼연맹)다. 그는 중국 저장성 항저우의 원후이 스쿨 론볼 경기장에서 열린 대회 론볼 남자 단식 결승에서 중국의 쉬융강을 13-11로 제압하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론볼 간판’ 임천규는 남자 단식 동메달결정전에서 홍콩의 비츠양을 18-9로 제압하고 동메달을 차지했다.
kkan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깜짝 시술 고백 “CF 찍기 일주일 전에 맞아, 살짝만 해도 티나는 얼굴”
- ‘마약 투약 의혹’ 이선균, 위약금 규모는?…유아인 100억대보다 적을 듯, 동료 노력은 돈으로
- 텐프로·케타민·더 큰 것…선 넘은 이선균, 퇴출론 부상[SS초점]
- 엄태웅 딸, 젖살 쏙 빠지니 드러난 우월 DNA…엄마+고모 얼굴 다 있네
- 이선균은 시작? 유명인 남편둔 女가수 2명도 입건…연예계 ‘마약주의보’
- 남현희 예비남편 전청조를 둘러싼 ‘꼬꼬무’ 의혹, 여자? 사기사건 연루? 뜬소문만 10가지 [SS초
- 박수홍이 가스라이팅 당해 아파트 명의 넘겼다? 이진호 “현금 확보, 절세 위해 김다예가 전세끼
- 한혜진, 럭셔리 홍천 별장 공개...와인셀러+싱크대 2개+야외 샤워장 “서울집에서 못한 거 다 집
- ‘인간 샤넬’ 제니, 애슬레저룩도 어나더 클래스
- 유흥업 관계자 “이선균이 다닌 강남 유흥업소, 앉으면 천만원 쉽게 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