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올바이오파마, 3분기 누적 영업익 65억원… 전년비 7배 ↑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올바이오파마가 주력제품의 성장에 힘입어 올 3분기 누적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9% 이상 늘었다.
한올바이오파마는 올 3분기 별도기준 매출 330억원을 올렸다고 25일 밝혔다.
한올바이오파마는 3분기 장염 치료제 '노르믹스', 전립선암 치료제 '엘리가드', 프로바이오틱스 '바이오탑' 등 주력 제품의 매출이 26% 이상 늘었다.
한올바이오파마는 4분기에도 이 같은 차별화된 마케팅 시스템과 영업 노하우를 기반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올바이오파마는 올 3분기 별도기준 매출 330억원을 올렸다고 25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11.2%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8억원으로 지난해 3분기보다 31.9% 감소했다.
올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1032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9.2% 늘었다. 누적 영업이익은 6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07.2% 증가했다.
한올바이오파마는 3분기 장염 치료제 '노르믹스', 전립선암 치료제 '엘리가드', 프로바이오틱스 '바이오탑' 등 주력 제품의 매출이 26% 이상 늘었다.
시장과 제품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전문가 자문, 현장 검증 등 다양한 검증을 통해 성공 모델을 발굴하는 '마케팅 4단계 검증' 시스템을 도입한 영향이라는 게 한올바이오파마 측의 설명이다.
한올바이오파마는 4분기에도 이 같은 차별화된 마케팅 시스템과 영업 노하우를 기반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별도의 생산라인을 지닌 '헤어그로' 등 탈모치료제 특화 전략을 통해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나가는 것이 목표다.
신약 개발에서도 성과를 보이고 있다.
한올바이오파마의 파트너사 이뮤노반트는 지난 9월 자가면역질환 치료제로 개발 중인 IMVT-1402(HL161ANS)의 임상 1상 시험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확보해 계열 내 최고(Best-in-class) 치료제로서 가능성을 확인했다. HL161ANS는 한올바이오파마가 2017년 이뮤노반트에 기술수출한 신약 후보물질이다.
이밖에 한올바이오파마가 대웅제약, 미국 바이오텍 뉴론과 함께 개발 중인 파킨슨병 치료제 후보물질 HL192(ATH-399A)는 캐나다에서 임상 1상 시험에 진입했다.
정승원 한올바이오파마 대표는 "국내 제약사업의 성장으로 달성한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통해 자체 연구개발은 물론 글로벌 혁신기업들과 협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자체 수익을 연구개발에 투자하는 선순환 구조로 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혁신신약 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최영찬 기자 0chan111@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침실에서 '쿵', 심정지로 쓰러진 채 발견"… 다시 불거진 푸틴 위독설 - 머니S
- 남현희, 15세 연하 재벌 3세와 재혼… 추측 난무에 '발끈' - 머니S
- 주식 반대매매 사상 최대… '빚투' 개미 곡소리 - 머니S
- 유재명은 무슨 죄?… 곽도원 이어이선균 논란에 '직격탄'[김유림의 연예담] - 머니S
- 강남, ♥이상화에 4년 째 빚?… "결혼식 비용 다 내" - 머니S
- 1년 만에 주담대 금리 다시 8%대?… 시름 깊어진 '영끌족' - 머니S
- 이선균 "술·약에 의존 안해"… 발언 불과 한달 전인데 - 머니S
- 파이브가이즈 흥행, 힘 실리는 '한화 3남' 김동선 - 머니S
- 전소민, 6년 만에 '런닝맨' 하차 … 후임은 누구? - 머니S
- 혼인신고 3년 만… 첸, 뒤늦은 결혼식 "엑소 완전체"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