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근·봉형강 수요 회복, 내년 하반기 이후 예상”-현대제철 컨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만, 최근 3기 신도시 공급 등 분양 증가가 예상돼 봉형강 수요 증가는 2024년 하반기 이후 확대될 예정이다.
본격적으로 시황 회복 시점을 보면 철근은 아파트 거래 반등, 아파트 가격지수 상승, 3기 신도시 하반기 8조2000억원 발주 계획 등 호재에도 올해 분양 부진으로 2024년 하반기 이후에나 수요가 회복될 전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최근 4분기 성수기 진입에 따라 봉형강 수요 회복에 대한 기대도 있었으나 건설 시황 둔화가 봉형강 회복세를 제한하는 상황이다.
다만, 최근 3기 신도시 공급 등 분양 증가가 예상돼 봉형강 수요 증가는 2024년 하반기 이후 확대될 예정이다. 또 건설사들의 해외 수주 증가가 늘고 있어 해외 프로젝트에 쓰이는 봉형강 수요가 기대되고 있다. 2021년부터 300억달러 이상의 해외 수주가 있었으나 올해는 350억달러 이상으로 달성할 것으로 예상한다.
본격적으로 시황 회복 시점을 보면 철근은 아파트 거래 반등, 아파트 가격지수 상승, 3기 신도시 하반기 8조2000억원 발주 계획 등 호재에도 올해 분양 부진으로 2024년 하반기 이후에나 수요가 회복될 전망이다.
H형강은 일부 전기 자동차 등 공업용 프로젝트들의 증가함에도 고금리 지속으로 비주거용 건설 투자 위축이 장기화하고 있어 (본격적인 상업용 투자가 진행되는) 금리 인하 시점 이후로 예상하고 있다.”-25일 현대제철(004020) 3분기 실적 발표 기업설명회 컨퍼런스콜.
박순엽 (soo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빈살만이 尹 대통령 태운 차, 가격이 ‘억억’…어떤 기능 있기에
- 대학가에 '마약 광고' 뿌린 40대 "실제 팔 의도 없어"…처벌은?[궁즉답]
- 북한 주민이 귀순인지 첩보활동인지 어떻게 파악하나요?[궁즉답]
- “너도 와서 좀 때려”…같은 반 11명이 초등생 1명 둘러싸고 ‘퍽퍽’
- “오은영에 전 국민 가스라이팅 당해” 소아과 의사 일침
- 한밤 중년남성 향한 칼부림…"왜 흉기를 들었습니까?" 묻자
- “이태원 참사 키워”…핼러윈에 ‘이 복장' 입었다간 징역형
- “술상만 1000만원대” 이선균에 번지는 ‘룸살롱 VIP’ 의혹
- “9시-5시 근무 힘들어” 펑펑 운 美틱톡커
- 고추물 먹이고 쇠파이프 구타…학대로 품은 2살 입양아[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