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오션, 3분기 영업익 471억…흑자전환 성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오션이 출범 후 첫 실적발표에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한화오션(구 대우조선해양)이 흑자를 달성한 것은 2020년 4분기 이후 12분기 만이다.
한화오션은 이런 수주잔량의 특성을 감안하면 3분기부터 시작된 흑자기조는 4분기는 물론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흑자전환을 통해 한화오션의 올해 3분기말 연결기준 자산총계는 13조3천억원이며, 부채총계는 10조6천억원, 자본총계는 2조7천억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부가가치 선박 비중 증가로 지속적인 흑자 확대"
한화오션이 출범 후 첫 실적발표에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한화오션(구 대우조선해양)이 흑자를 달성한 것은 2020년 4분기 이후 12분기 만이다.
한화오션은 25일 3분기 매출액 1조 9169억원, 영업이익 741억원, 당기순이익 2316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동기 대비 매출액은 약 100%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한화오션은 한화그룹의 품에 안긴 뒤 지난 5월말 새롭게 출범해 본격적인 경영체질 개선과 사업부제로의 조직개편 등을 통한 효율성 강화 및 생산성 향상에 주력해 왔다.
최근 드릴십 2척에 대한 선수금 반환 중재 소송에서 승소한 것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증가에 도움이 됐다. 승소에 따른 재고자산 평가액이 환입돼 영업이익이 증가했고, 이자반영분 환입과 환차 손익으로 당기순이익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줬다.
한화오션은 현재 약 3년치의 안정적인 일감을 확보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3분기말 기준 99척의 상선 수주잔량 중 66%에 해당하는 65척이 수익성이 높은 LNG운반선이다. 한화오션은 이런 수주잔량의 특성을 감안하면 3분기부터 시작된 흑자기조는 4분기는 물론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고부가가치 선박의 매출 비중 확대, 생산성 향상 등을 바탕으로 연내 흑자전환에 성공했다"며 "계획된 투자와 비전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수익성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흑자전환을 통해 한화오션의 올해 3분기말 연결기준 자산총계는 13조3천억원이며, 부채총계는 10조6천억원, 자본총계는 2조7천억원이다. 부채비율은 약 397%로 2022년 말(1542%)과 비교해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다. 진행중인 유상증자가 완료될 경우 부채비율은 200%대로 추가로 개선될 것이라고 한화오션은 부연했다.
한편, 한화오션은 지난 8월 방산과 친환경, 해상풍력, 스마트야드의 '4대 축'을 중심으로 "글로벌 오션 솔루션 프로바이더"로 도약하기 위한 비전을 발표한 바 있다. 이를 통해 한화오션은 2040년까지 매출 30조원, 영업이익 5조원을 달성하겠다는 계획이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김수영 기자 sykim@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韓통일교 행사에 33억 받고 영상 보낸 트럼프…외신 "아베는?"
- 친딸 성추행한 남편 두눈 찔러 살해하려한 아내 '집유'…남편은?
- 잔소리했다고…실직 40대, 길가 차 세우고 아내 살해
- 7개월 간 담임 맡으면서 성추행…30대 초등 교사 긴급체포
- 50대 부부에 염산 뿌리고 도주한 남성…경찰 추적중
- 7개월간 반 아이들 성추행해왔나…30대 초등男교사 긴급체포
- 곽상도, 무죄 8개월 만에 檢 출석…"2년째 조사, 아무 것도 없다"
- 장애 있는 아들 흉기에 찔려 사망…아버지는 '극단적 선택' 추정
- 인요한 "대통령과도 거침없이 얘기하겠다…인선 마치면 광주行"
- 이태원참사 1주기 추모식은 서울광장…서울시 "사용신청 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