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그린스마트스쿨 스마트환경 조성 길라잡이' 개발·보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은 미래형 교육과정과 연계한 '경기형 그린스마트스쿨 스마트환경 조성 길라잡이'를 개발해 보급한다고 25일 밝혔다.
경기형 그린스마트스쿨은 40년 이상 노후 학교시설을 미래교육과 연계한 공간으로 재구성해 스마트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김귀태 도교육청 학교공간조성담당관은 "현장 요구사항을 반영해 교육과정과 연계한 스마트환경 구축 지원자료를 개발했다"며 "학교와 학생을 중심으로 스마트 학습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교육청은 미래형 교육과정과 연계한 ‘경기형 그린스마트스쿨 스마트환경 조성 길라잡이’를 개발해 보급한다고 25일 밝혔다.
경기형 그린스마트스쿨은 40년 이상 노후 학교시설을 미래교육과 연계한 공간으로 재구성해 스마트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현재 도내 230교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
도교육청은 그린스마트스쿨 사업 대상 학교의 맞춤형 스마트 환경 구축을 지원하고자 이번에 자료집을 개발했다. 이를 위해 지난 1월부터 TF팀을 중심으로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자료를 만들었다.
△스마트 환경의 이해 △스마트 학습환경의 조성 △스마트 환경 구축 요구수준 △스마트 환경 구축 시설 가이드가 주된 내용이다.
자료집은 그린스마트스쿨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모든 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다. 그린스마트스쿨 연수와 컨설팅을 통해서도 안내할 계획이다.
김귀태 도교육청 학교공간조성담당관은 “현장 요구사항을 반영해 교육과정과 연계한 스마트환경 구축 지원자료를 개발했다”며 “학교와 학생을 중심으로 스마트 학습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약 혐의' 이선균, 위약금 '100억' 될 수도? '후폭풍 굉장히 클 것'
- '재벌 3세' 예비신랑 루머 확산에…남현희 '허위사실 강력 대응'
- '춤추다 돌연 심장마비'…최소 10명 숨진 '인도 힌두축제' 무슨 일?
- 수도권서 휴대폰 훔쳐 1억 받은 일당 13명…경찰에 일망타진
- 또 2만명 깨졌다…8월 출생아도 ‘역대 최소’
- '푸틴, 심정지로 바닥에 쓰러진 채 발견'…또 터진 '위독설' 이번에는?
- 지하철 탑승하기 전에 화장 지우는 여성들…中 당국 조치라는데 왜?
- '다섯 아이 싱글맘' 유명 헬스 인플루언서 돌연 사망…'경찰 수사 중'
- “‘홍범도 빨갱이’라면서 어떻게 선거 이기냐” 비판 열 올린 이준석
- 양세형도 100억대 '건물주' 됐다…홍대 인근 5층 빌딩 매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