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백서, 중대형견 전용 ‘건강백서 건강한 관절 빅바이트’ 출시

이하린 매경닷컴 기자(may@mk.co.kr) 2023. 10. 25. 14:2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건강백서]
카길애그리퓨리나의 건강백서는 중대형견 전용 사료 ‘건강백서 건강한 관절 빅바이트’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글로벌 시장조사기업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대형견 양육 비율은 2019년 26.2%에서 2021년 31.1%로 증가했다.

건강백서 건강한 관절 빅바이트는 이처럼 중대형견 반려 인구가 늘어나는 점을 고려해 카길의 뉴트리션 전문성으로 설계한 중대형견 맞춤 영양 제품이다.

신제품은 중대형견의 신체적 특성을 고려해 개발됐다. 중대형견에게 작은 사이즈의 키블(알갱이)을 급여할 경우 씹지 않고 삼키기 쉬워 소화불량에 걸릴 위험이 있다.

이에 중대형견의 구강구조와 식습관을 반영해 기존 9mm였던 건강백서 키블을 13~15mm의 크기로 키웠다.

큰 체구에 따라 세심한 관절 관리가 필요한 점도 챙겼다. 중대형견의 관절은 비만, 노화, 유전 등 다양한 요소에 의해 위협 받는다.

신제품은 활동량이 많은 중대형견의 관절 건강을 위해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친을 고용량 함유했으며, 가수분해 단백질을 사용해 탄탄한 근육 발달에 도움을 준다.

장 내 유익균 증식에 도움을 주는 프리바이오틱스와 변 냄새 감소에 도움을 주는 유카추출물, 윤기나는 피모를 위한 오메가 3 지방산 등 다양한 영양 성분도 담았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