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시뮬레이션 대표이사 조준희, `제18회 전자IT의 날`에서 산업포장 수상 `쾌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노시뮬레이션은 조준희 대표이사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제18회 전자IT의 날' 기념식에서 산업포장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조준희 대표이사는 기업을 경영하며 기술 개발 및 수출 증대, 고용 창출, 수입 대체 등으로 전자·IT산업과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로로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노시뮬레이션은 조준희 대표이사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제18회 전자IT의 날' 기념식에서 산업포장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전자IT의 날'은 한국의 전자·IT 연간 수출액이 처음 1천억 달러를 돌파한 2005년에 제정됐으며, 전자·IT 분야의 발전에 공이 있는 경영자 및 근로자, 공로자를 선발해 포상을 수여한다.
올해 기념식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정부, 연구기관, 업계 관계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서 조준희 대표를 포함 총 41명의 유공자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산업훈장과 산업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장관표창 등을 받았다.
조준희 대표이사는 기업을 경영하며 기술 개발 및 수출 증대, 고용 창출, 수입 대체 등으로 전자·IT산업과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로로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조준희 대표이사는 "이노시뮬레이션은 모빌리티 가상세계의 구현에 필요한 모든 핵심 솔루션을 비롯해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 경쟁력을 보유한 기업으로, 끊임없는 기술 개발에 몰두하고 있다"라며 "이번 산업포장을 응원의 메시지로 받아들이고, 가상증강현실 기술의 조화로운 융합을 통해 차별화된 XR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기업으로 도약하겠다"라고 밝혔다.
그런가하면 조준희 대표이사는 같은 날 KES 2023의 부대행사인 '2023년 XR 산업 컨퍼런스'에 참여, XR 시뮬레이터 동향 이라는 주제로 XR 응용 분야 최신 트렌드와 미래에 대해 발표하여 참석자들의 관심을 이끌었다.
한편, 이노시뮬레이션은 디지털 트윈 기반의 XR 시뮬레이션 기술을 토대로 스마트 모빌리티 시뮬레이터, XR 가상훈련시스템, XR 디바이스 및 실감 콘텐츠를 개발·공급하며 국내 XR 솔루션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XR 시뮬레이션 전문기업이다.
자동차와 국방, 철도, 중장비, 우주항공, 선박 분야에서 실제와 같은 가상훈련 경험을 제공하는 버추얼 트레이닝 솔루션도 제공 중이다. 세계 20여개 국에 통합 플랫폼을 수출하고 있으며, 다기종 건설기계 가상훈련 시스템으로 대한민국 기술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특히 국내 최초로 차량 시뮬레이터 기반 디지털 검증 솔루션 개발 및 상용화에 성공했으며,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글로벌 탑3 규모와 성능의 도로주행 시뮬레이터 개발·납품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는 △모델 기반 테스팅(MIL/SIL) △부품 단위 기능 안전 테스트(SIL) △완성차 성능 안전 평가(VIL) △휴먼 에러 및 수용성 검증(DIL)을 성능과 안전성 평가를 위한 버추얼 테스팅 솔루션으로 갖추고 있다.
이외에도 첨단 융합기술을 적용한 체감형 XR 모션 플랫폼과 전시 및 교육을 위한 XR 디바이스 및 실감 콘텐츠 등을 선보이며 올해 △하이서울 기업 선정 △글로벌 ICT 미래 유니콘 육성기업 인증 △글로벌강소기업 1000+ 선정이라는 성과를 얻었다.
정래연기자 fodus020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급류에 차량 휩쓸려…베트남서 한국인 관광객 4명 사망
- "LA 공연땐 빨간 유니폼 조심해"…K팝 걸그룹 스테이씨에 충고한 NYT
- "잔소리에 화가 나서"…20년 함께 살아온 아내 살해한 40대 남편
- "하마스, 그들은 악마였다"…민간인 학살영상 이스라엘 전격공개
- "팬미팅 65만원"…압구정 박스녀, 경찰조사에도 돈벌이?
- [트럼프 2기 시동] `행정부 충성파로 신속 구성한다"
-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 13곳 적발… 중기부 "매월 현장조사"
- 공수 뒤바뀐 여야… 국힘, 1심 선고 앞두고 `이재명 때리기` 집중
- `이사회 2.0` 도입 제시… 최태원 "사후성·평가로 역할 확대"
- 몬스테라 분갈이 네이버에 검색하니 요약에 출처까지… "`AI 브리핑` 검색 길잡이 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