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겨울학기 문화센터 회원 모집…“업사이클링 강좌 4배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마트는 오는 26일부터 전국 문화센터 59개점에서 '겨울학기 문화센터 회원 모집'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겨울학기는 업사이클링 강좌부터 다양한 카테고리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토크 콘서트까지 다채로운 강좌를 준비했다.
김정우 롯데마트 문화센터팀장은 "이번 겨울학기는 특히 수강생들이 재활용 가치를 직접 체험하고 친환경 중요성을 체감하는 다양한 업사이클링 강좌들을 준비했다"며 "롯데마트 문화센터와 함께 풍성한 겨울을 즐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마트는 오는 26일부터 전국 문화센터 59개점에서 '겨울학기 문화센터 회원 모집'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겨울학기는 업사이클링 강좌부터 다양한 카테고리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토크 콘서트까지 다채로운 강좌를 준비했다. 먼저 폐자원 순환 문화 확산을 위한 업사이클링 강좌를 직전학기 대비 4배 이상 확대했다.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과 협업해 '폐기된 웨딩 드레스를 활용한 헤어 악세서리 만들기', '재활용 비즈 공예' 등 다양한 강좌를 수강료 2000원에 선보인다.
친환경·재활용의 가치를 알리는 다양한 단독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롯데마트 양덕점과 맥스(MAXX) 창원중앙점에서는 창원시재활용센터와 함께하는 '오감 체험 자원 순환 교육'을 실시한다. 삼산점에서는 '폐현수막을 활용한 캔버스 플루이트 아트' 수업을 진행한다.
각 분야 전문가와 만날 수 있는 토크 콘서트 일일 강좌도 직전 학기 대비 30% 이상 추가 개설했다. 영재 남매를 키운 배우 정은표의 'IQ보다 영재력을 키우는 감성 육아법'과 '공부의 신'으로 유명한 공신닷컴 대표 강성태의 '자기주도적 학습을 위한 시크릿 공부법' 특강을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제테크, 경제 분야 특강도 준비돼있다.
또한 연말 특별한 홈파티를 계획하는 고객을 위해 쿠킹 클래스를 작년 겨울학기 대비 20% 가량 확대 준비했다. 달콤한 디저트, 양식 디너 메뉴는 물론 겨울에 즐기는 뱅쇼와 홈파티에 빠질 수 없는 칵테일 등 크리스마스 홈파티에 어울리는 다양한 쿠킹 레시피를 배울 수 있다.
겨울학기 강좌는 롯데마트 문화센터 전국 59개점 오프라인 매장과 롯데마트 문화센터 홈페이지,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김정우 롯데마트 문화센터팀장은 “이번 겨울학기는 특히 수강생들이 재활용 가치를 직접 체험하고 친환경 중요성을 체감하는 다양한 업사이클링 강좌들을 준비했다”며 “롯데마트 문화센터와 함께 풍성한 겨울을 즐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ES 2023] 삼성 스마트타운·LG 갤러리서 혁신 만끽…몰입도 높였다
- 17년된 공공 망분리 제도 개편 착수
- 反애플 토종기업 뭉친다…특허 침해 소송에 STO 도입
- 인젠트, ISS 2023 성료…'APIM3.0' 등 신제품 소개 등 미래 기술 제시
- 삼성·SK 차세대 HBM 격돌...반도체 핵심 트렌드로 'AI' 급부상
- “네트워크 없이 생성형 AI 지원” 퀄컴, 차세대 AP '스냅드래곤 8 3세대' 공개
- 크렘린궁, '푸틴 심정지설'에 “모두 헛소리”
-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 국내 클라우드 플랫폼·솔루션 기업 한자리···'K-PaaS 서밋 2023' 개최
- [유니콘 원포인트⑤] '나만 열 수 있는 안전한 세계의 문' 위닝아이
- 가전업계, 위니아 이슈 속 AS 중요도 대두… 마이스터즈 등 전문 AS기업 주목도 ↑